신라면세점, 명품 신제품도 할인 판매전자랜드, 긴 장마에 ‘제습기’ 판매량 5년래 최고치 기록세븐일레븐,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선봬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명품 신제품도 할인 판매

    신라면세점은 지방시, 토리버치, 롱샴 등 3개 브랜드의 2020년 봄·여름 시즌 면세품 55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자체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인 '신라트립'을 통해 판매한다.

    신라면세점은 지방시, 토리버치, 롱샴의 올해 봄·여름 시즌 상품을 비롯해 패션·잡화 9개 브랜드의 376종 상품을 20일 오후 2시부터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지방시 어반 스트리트 스니커즈, 토리버치 키라 쉐브론 미니 버킷백, 롱샴 르 플리아쥬 클럽 등이 있으며, 가격은 면세점 정상 가격 대비 최대 40% 할인된 수준이다.

    면세 재고상품은 지난 차수와 동일하게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의 '신라트립' 메뉴 또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신라트립'으로 접속해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재고 면세품 판매와 함께 지방시 판도라백을 증정하는 '100원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전자랜드, 긴 장마에 ‘제습기’ 판매량 5년래 최고치 기록

    역대 최장기간 장마로 전자랜의 제습기 판매량이 지난 5년래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전자랜드가 올해 장마 기간인 6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 제습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81%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제습기는 수년간 마른 장마가 이어지며 소비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졌던 품목이었다. 2019년에는 2018년 대비 26% 판매 감소를 기록할 정도로 하락세를 보였다. 올해는 장마 기간이 역대 최장 기록을 경신하면서 판매량이 증가했다. 올해 8월 현재(8월 16일 기준)까지 판매량이 이미 2019년 전체 판매량보다 38% 증가했으며, 이 수치는 최근 5년간 최고다.

    또한 제습기는 6월과 7월 장마 시즌 판매량이 높은 가전으로 8월부터는 판매량이 감소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올해는 8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단 16일간의 판매량이 7월 한달간 판매량보다 72% 더 많고,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454% 판매 성장을 기록해 8월까지 이어진 긴 장마 특수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선봬

    세븐일레븐이 ‘인디카네트웍스’와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서비스 ‘코끼리박스2’를 확대 운영한다.

    세븐일레븐 ‘코끼리박스’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코끼리박스2)을 기반으로 한 휴대폰 보조배터리 대여 및 반납 서비스다. 코끼리박스2 앱에 접속해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친 후 바로 이용 가능하다.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휴대폰 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식을 제공한다.

    대여 장소와 반납 장소는 달라도 된다. 이용료는 4시간 기준 1500원이다. 이후 1시간당 150원 추가요금이 발생한다. 코끼리박스 앱을 이용해 고객의 현재 위치에서 보조배터리 공유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세븐일레븐 점포 현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수도권 700여 점포에서 휴대폰 보조배터리 공유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오는 10월까지 운영 점포 수를 전국 3000여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집에서 위스키 한 잔…이마트24, 볼아이스컵 출시

    이마트24가 위스키, 칵테일 등 홈술을 색다르고, 분위기 있게 즐기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고급 바(Bar)나 외부 주점에서나 볼 수 있었던 볼아이스컵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프레소 볼아이스컵'은 지름 7㎝인 구(球)형태 얼음으로, 일반 얼음컵 대비 천천히 녹아 진하게 즐기는 하이볼이나 위스키 등의 주류에 적합하다.

    최근 위스키 판매율은 급상승 중이다. 70여종의 위스키를 포함해 230여종의 다양한 주류 구색을 갖춘 이마트24 주류특화매장이 2000개까지 늘어남에 따라, 올해 상반기 이마트24 위스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90.6% 증가했다.

    볼아이스얼음컵에 이어 업계 최초로 '2구짜리 볼아이스'도 9월 출시 예정이다. 집에 구입해 두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으로, 종이박스 안에 얼음이 개별 포장되어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 ⓒCJ오쇼핑
    ▲ ⓒCJ오쇼핑
    ◇CJ오쇼핑, 우수 협력기업 3곳에 7000만원 현금 지급

    CJ ENM 오쇼핑부문이 올해 상반기 판매 실적이 우수한 협력기업 3곳에 총 7000만원의 현금 인센티브를 준다.

    인센티브 지급은 지난해 3월 오쇼핑부문과 동반성장위원회가 체결한 ‘혁신주도형임금격차 해소 협약’의일환으로, 2019년 상·하반기에 이어 3번째다.

    오쇼핑부문은 자사와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한 협력사들 중 올해 상반기 달성한 취급고(실제 판매된 금액)와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총 3개 회사를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

    선발된 영유아 도서 전문회사 ‘블루래빗’과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는 각 3000만원씩을, 친환경 도자기 제조회사 ‘젠한국’은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코로나19로 인한 현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일과 유선으로 선정 결과를 알린 후, 각 협력사를 담당하는 MD 부서에서 상패와 축하 인사를 전달하기로 했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G마켓, '터치' 통해 학대아동 심리케어 기금 3000만원 적립

    G마켓이 회원들의 높은 참여로 '학대피해아동 심리케어 지원'에 쓰일 3000만원의 기금을 모았다.

    이번 지원은 G마켓의 연중 기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터치'의 일환이다. 사회에 만연한 외로움, 불안, 트라우마를 어루만지고 치유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지난 3월부터 소방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료인 등의 심리치료를 지원했다.

    기금은 회원이 터치 캠페인 내 펀딩 버튼을 누르면 1번 클릭할때마다 G마켓이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 기금에서 출연하는 방식으로 적립됐다. 학대로 인해 상처받은 아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마련된 릴레이 게시판에는 약 7000명의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조성된 기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학대피해아동 심리케어' 지원 사업에 기부한다. 재단은 학대받은 아동들을 위한 상담 및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심각한 학대로 분리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위해 '학대 피해 아동 쉼터'를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학대 가해자가 피해 아동의 부모일 경우 학대 재발 방지를 위한 부모 대상 심리케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리테일 CU 편의점 빅데이터, 금융보안원에 판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금융보안원과 편의점 데이터 유통 및 활용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금융데이터거래소를 통한 데이터 상품 유통, 금융-소비유통 융합데이터 상품 발굴 및 활용 촉진, 소비유통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의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지역, 연령, 시간대, 상품별 매출 등 CU가 보유하고 있는 편의점 소비와 관련된 데이터를 유통 업계 최초로 금융보안원이 운영하고 있는 금융데이터거래소를 통해 판매하게 된다.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는 금융분야의 데이터를 사고 팔 수 있는 데이터 거래 중개 시스템으로서 데이터 검색, 계약, 결제, 분석 등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통할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데이터 유통 플랫폼이다.

    BGF리테일은 이 밖에도 신용카드사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소비유통과 금융 분야의 데이터를 결합해 유의미한 고객 정보를 확보함으로써 향후 개별 점포 단위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역량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