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식품관 투홈’에서 밤 12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배달바이어가 새벽 경매서 낙찰된 상품 직접 쪄 고객 집으로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한해 운영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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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이 갓 쪄낸 킹크랩과 랍스터, 대게를 집으로 배달해주는 이색 서비스를 선보인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온라인몰 최초로 백화점 전문 식당가나 델리 브랜드 매장에서 조리한 식품을 집으로 배달해주는 ‘바로투홈’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현대백화점은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당일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경매를 통해 낙찰된 킹크랩·랍스터·대게를 직접 쪄 고객 집으로 배달해주는 ‘크랩스토어 투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퀵서비스 배달이 가능한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일부 지역 제외)에 한해 운영된다. 온라인몰에서 주문한 킹크랩이나 랍스터, 대게를 직접 쪄 고객 집으로 배달해주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현대식품관 투홈 온라인 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전날 밤 12시까지 고객이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경매에서 낙찰된 신선한 킹크랩과 랍스터, 대게를 노량진 수산시장의 찜 전문 업체에서 직접 조리해 집으로 배달해준다.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 중 고객이 희망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갓 쪄낸 상품을 고객이 식기 전에 맛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리 후 두 시간 내에 배달해준다.판매 가격은 정찰제로 운영되며, 킹크랩(러시아산) 2.5kg 1마리가 25만원, 3kg 1마리는 30만원이다. 랍스터(캐나다산)의 경우 1마리(1kg)가 7만9000원, 2마리(1kg × 2)가 14만원이며, 대게(러시아산)는 1마리(1~1.2kg)가 9만원, 2마리(1~1.2kg × 2)가 16만원이다. 서울 전 지역은 배송비가 없으며, 경기·인천지역은 배달 거리에 따라 2만~5만원의 배송비가 소요된다.현대백화점이 ‘크랩스토어 투홈’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식이 줄고 집에서 밥을 먹는 횟수가 늘면서, 킹크랩·랍스터·대게 등 기존 외식으로 주로 먹던 프리미엄 식재료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어서다. 실제 현대백화점의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 식재료(수산·정육·야채 등)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해 26.6% 늘었다.배달되는 상품은 현대백화점 바이어가 매일 새벽 노량진 수산시장에 직접 나가 검수하는 등 깐깐한 품질 평가를 거친다.현대백화점은 킹크랩·랍스터·대게 외에도 제철을 맞은 수산물을 시즌별로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오는 11월까지는 가을이 제철인 ‘수꽃게(1.3~1.6kg, 8만원)’와 ‘흰다리새우·가리비 세트(1kg, 7만5000원)’를 판매하며, 오는 12월에는 겨울에 가장 맛이 좋은 석화와 전복을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