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VR 체험 서비스’ 론칭곰표, 말표' 이어… 세븐일레븐, '유동골뱅이맥주' 출시홈플러스, '캠핑·아웃도어대전' 연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VR 체험 서비스’ 론칭

    롯데하이마트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메가스토어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곳곳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다.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은 지난 1월 오픈한 전체 면적 7431㎡(약 2248평) 규모의 초대형 매장으로, 프리미엄 가전부터 e-스포츠 경기장, 1인 미디어 전문 코너, 스타트업 혁신 상품 체험 전시관 등 다양한 체험 요소에 이르기까지 롯데하이마트의 오프라인 역량을 모은 라이프스타일숍이다.

    ‘메가스토어 VR 체험 서비스’는 매장 주요 공간을 3개 테마존, 16개관으로 나눠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게 운영한다. 브랜드존에는 다이슨, 스메그, 로라스타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 가전부터 삼성, 엘지 등 국내 우수 제조사 프리미엄관 까지 다양한 코너가 있다. 카테고리존은 가전제품을 품목별로 모아놓은 공간이다. 주방·생활가전, 뷰티가전, 카메라존, PC 및 모바일관 등을 품목별로 한데 모았다. 

    체험존도 가상현실로 살펴볼 수 있다.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실, 1인 미디어존부터 우수 스타트업 제품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메이커스랩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각 코너별로 진열된 가전제품을 누르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 ⓒ롯데하이마트
    ◇ '곰표, 말표' 이어… 세븐일레븐, '유동골뱅이맥주' 출시

    세븐일레븐이 수제맥주 '유동골뱅이맥주'를 선보인다.

    유동골뱅이맥주는 국내 골뱅이 가공캔 브랜드 유동골뱅이와 협업으로 탄생했다. 제조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제맥주 레시피를 보유한 더쎄를라잇브루잉이 맡았다. 매운맛과 잘 어울리는 달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4캔 1만원 균일가 행사를 연다.

    이우창 세븐일레븐 주류담당MD는 "수제 맥주는 브랜드의 개성 표현에 자유롭다"며 "맥주 매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캠핑·아웃도어대전' 연다

    홈플러스가 전국 점포 및 온라인몰에서 '캠핑·아웃도어대전'을 열고 인기 캠핑용품은 물론 낚시·차량·수납용품과 관련 먹거리 등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적은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레저활동으로 캠핑을 찾는 인구가 크게 늘어나면서 기획했다. 실제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7%나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노닐 캠핑회전체어(소 18*13*81㎝/대 23*21*109㎝)와 노닐 야전침대(92*12*63㎝), 무중력 착석감을 주는 리클라이너 체어 등 캠핑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감성캠핑의 낭만을 더해줄 아이템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불멍에 제격인 우드스토브와 미니장작(1㎏)·장식 전구 및 랜턴류·서울우유 밀크박스와 편백나무로 제작한 우드 상판 등으로 각 3000개 한정 물량으로 판매한다.

    또 Δ직화 조리가 가능한 '키친아트 캠핑 그리들팬'(29㎝) Δ고체연료·숯으로도 조리할 수 있는 '무쇠 미니화로 세트'(20㎝) Δ'무쇠 그리들팬 세트'(25㎝) Δ캠핑 식기류 5종(수저 세트·스텐컵 세트·폴딩컵·코펠 등 다양한 캠핑 취사용품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낚시 세트·어종별 용품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캠핑 수납용품과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을 돕는 차량용품도 할인가에 준비했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 "영화관을 통째로"… G마켓·옥션, '스마일클럽 라운지' 서비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에서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O2O 프로모션 '스마일클럽 라운지'를 진행한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전국 3만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행사로,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일환이다.

    '스마일클럽 라운지'는 오직 이베이코리아의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을 위해 마련한 서비스로,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과감하고 재미있는 요소를 파격적으로 담아 구성했다.

    행사는 '플렉스 라운지'와 '타임딜 라운지' 2가지 형태로 운영한다. 먼저 '스마일클럽 플렉스 라운지'에서는 과시한다는 의미가 담긴 플렉스의 뜻과 같이 단돈 100원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100원만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나 홀로 영화관 대관, 커피 한 달 구독권, 편의점 10만원권 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나 홀로 영화 보기'는 1인에게 영화 상영관 하나를 통째로 대관해 주는 상품이다. G마켓에서는 '메가박스 부티크 프리미엄관' 대관 상품을, 옥션에서는 'CGV 일반 상영관' 대관 상품을 준비했다. 또 던킨도넛의 아메리카노(S)를 한 달 동안 매일 마실 수 있는 정기 구독 서비스 '던킨 매거진 D'와 'GS25 편의점 10만원권'도 G마켓과 옥션에서 모두 1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마케팅실 이아영 팀장은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고객에게 차별화되고,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기 브랜드사와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언택트 시대를 맞아 영화관 통째 대관, 커피 정기 구독권 등 재미 요소를 가득 담은 서비스를 선보이는 만큼 고객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체압 측정이 가능한 마사지 장치 특허 획득

    바디프랜드는 사용자의 체압을 측정해 체형에 맞는 마사지를 제공하는 마사지 장치 기술을 최근 특허 등록(특허 제10-2168894)했다.

    특허에 따르면 사용자가 안마의자를 받을 때 마사지모듈에 구비된 공기 실린더로 사용자의 체압을 측정할 수 있게 된다. 마사지 모듈이 움직이는 경우 사용자가 마사지 모듈에 가하는 압력에 따라 공기 실린더의 변위가 변경되게 되고, 마사지 장치는 이를 감지하여 체압을 측정하는 원리이다.

    안마의자에 앉았을 때 접촉면에서 측정된 체압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마사지를 제공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바디프랜드는 어깨 위치, 다리길이, 발바닥 위치 등 주요 신체 부위에 대한 측정 노하우를 쌓아온 데 이어, 이번 체압 측정 특허를 포함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신체를 감지하고 측정하는 기술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 ⓒ롯데호텔
    ▲ ⓒ롯데호텔
    ◇ 롯데호텔, ‘디어 히어로즈’ 캠페인 패키지 수익금 기부

    롯데호텔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디어 히어로즈(Dear Heroes)’ 캠페인을 통한 패키지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디어 히어로즈 캠페인은 국가유공자, 보훈 보상 대상자를 비롯한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과 코로나 19 극복에 힘쓴 의료진 및 질병관리본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출시한 디어 히어로즈 패키지의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해당 패키지는 지난 6월 한 달 동안 국내 롯데호텔 17개 전 체인(시그니엘/롯데호텔/롯데시티호텔/L7호텔)에서 선보였다. 패키지 수익금으로 마련된 기부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료진 지원 사업에 쓰인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 기부를 통해 소독 티슈, 손 세정제 등 방역 키트를 전국 52개 병원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