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신청서 NO! 태블릿PC 활용 간편 처리법인채널 경쟁력 강화… 고객 편의성 제고
  • ▲ 롯데카드 직원이 모바일 영업자동화 플랫폼 'LOCA CORPORATE(로카 코퍼레이트)' 앱을 직접 실행하는 모습. ⓒ롯데카드
    ▲ 롯데카드 직원이 모바일 영업자동화 플랫폼 'LOCA CORPORATE(로카 코퍼레이트)' 앱을 직접 실행하는 모습.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법인채널 영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법인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나섰다.

    롯데카드는 태블릿PC를 활용한 '모바일 영업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법인고객은 종이신청서가 아닌 법인전자가입 신청서 작성으로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카드 신청을 할 수 있다. 

    자동입력 기능을 적용하고 반복기입 항목은 최소화함으로써 입력된 정보가 실시간 심사로 넘어가 영업사원이 전산 입력을 위해 사무실에 방문할 필요가 없다. 법인카드 발급 소요기간도 단축됐으며, 증빙서류 또한 따로 보관할 필요 없이 이미지로 자동 저장돼 지류관리비용을 절감했다.

    기존에는 법인고객 가입서류가 많고 절차가 복잡해 대면 영업을 통한 수기 업무가 많았다. 특히 고객이 지류 신청서를 작성하면 영업사원이 일일이 전산시스템에 입력해 심사 접수하고, 서류는 따로 스캔해서 보관하는 등 번거로움이 컸다.

    영업사원도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모바일 영업자동화 플랫폼인 'LOCA CORPORATE(로카 코퍼레이트)' 앱을 통해 사무실PC 수준의 업무처리가 가능한 태블릿PC로 현장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