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공유기능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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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생명

    신한생명이 자사 AI 챗봇 '신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신비는 지난해 9월 오픈해 월평균 약 2만건의 상담을 진행, 90%이상의 AI 기반 답변율을 유지하고 있다"며 "월평균 약 100%씩 이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로 탑재된 업무는 '보험 조회 업무 개선'이다. 보험 조회 업무를 챗봇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에 최적화 시켜 계약사항, 납입내역, 보험금 청구 진행상태, 대출정보 등을 카드 형태로 가독성 있게 제공해 준다.

    또한 보험료납입, 보험금청구, 대출신청 등의 보험 주요 처리업무를 대화형식으로 진행해 간단히 업무를 완료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SNS 공유기능과 채팅상담 서비스도 추가됐다. 업무절차 및 구비서류 안내 등의 답변이 긴 경우 메모할 필요없이 카카오톡 공유를 통해 저장할 수 있으며, 채팅상담사 연결을 통해 상세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외 운세서비스도 개발됐다. ▲2021년 신축년 토정비결 ▲오늘의 운세 ▲이달의 운세 ▲타로카드 ▲심리테스트 등의 서비스가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