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대출·사고보험금 청구·정보 변경' 업무도 척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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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BL생명이 카카오톡 접속만으로도 보험 서비스 업무 및 채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ABL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고객들이 기존 콜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 ▲나의 정보(주소 및 연락처) 변경 업무를 누구나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사용방법은 카카오톡 앱에 접속해 'ABL생명 챗봇' 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준비된 네 가지 업무 중 원하는 업무를 선택한 후 카카오페이, PASS(핸드폰) 등 간편 인증을 거쳐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된다.

    회사 관계자는 "챗봇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채팅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