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만에 매출 1000억원 돌파글로벌 시장 공략 및 광고 등 영역 확장 성과
  • 선데이토즈가 6년만에 연 매출 1000억원에 복귀했다.
     
    10일 선데이토즈에 따르면 2020년 매출 1062억원, 영업이익 130억원, 당기순이익 15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 26%, 영업이익 371%, 당기순이익 407%가 증가한 수치다. 

    고마진의 광고 사업 성장, 해외 시장 서비스 안착 등을 배경으로 매출 증대와 비용 감소가 동반된 것이 배경으로 분석됐다. 4분기 실적 역시 매출 253억원, 영업이익 43억원으로 2017년 3분기 이후 최고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2020년 실적에서는 ‘디즈니 팝 타운’과 ‘슬롯메이트’ 등 인기작으로 연 매출 38% 비중, 406억 원 규모로 성장한 해외 매출의 상승세도 관심을 모은다. 해외 매출은 154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18%를 차지한 2019년 대비 2.5배 넘는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 출시할 3종의 글로벌 신작이 더해지며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선데이토즈의 자회사 선데이토즈플레이 역시 지난해 매출 173억원, 영업이익 44억원, 당기순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2015년 사업 개시 이래 6년 연속 흑자 기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민광식 선데이토즈 대외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는 “광고 사업과 해외 시장에 대한 집중적인 육성을 통해 빠른 성장세를 거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며 “국내에 집중된 매출원을 해외로 확장하며 광고 사업 등 게임 내 매출 다변화를 위한 개발,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올해 1분기 말부터 ‘BT21 팝스타’, ‘니모의 오션라이프’ 등 신작과 일본 시범 서비스 중인 ‘카툰네트워크 선데이타운’의 아시아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