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서울 쪽방촌 어르신에 ‘건강간식키트’ 전달롯데하이마트 "CES 2021 출품 제품 만나보세요"AK플라자, 분당점서 ‘월드 와인 페스티벌’ 개최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서울 쪽방촌 어르신에 ‘건강간식키트’ 전달

    세븐일레븐은 서울지역 쪽방상담소에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간식키트’를 제작해 전달했다.

    세븐일레븐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세븐일레븐 본사에서 쪽방촌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건강간식키트 1200개를 제작했다. 해당 키트는 영양제, 비타민음료, 에너지바 등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관련 상품들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샤롯데봉사단 20여 명은 키트 제작 후 서울지역 쪽방상담소 3곳(남대문∙동대문∙영등포)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쪽방촌 나눔봉사는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지난 2013년 동대문 쪽방촌 폭염 생수 지원을 시작으로 9년째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여파로 쪽방촌을 찾는 대면 봉사활동이나 기부가 크게 축소됨에 따라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지난 설 명절 식료품 기부에 이어 이번에도 진행하게 됐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ESG 경영 일환으로 우리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해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복지시설에게 식품을 기부한 바 있으며, 지난 2월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도 실시했다.
  • ▲ ⓒ세븐일레븐
    ◇롯데하이마트 "CES 2021 출품 제품 만나보세요"

    롯데하이마트는 KOTRA와 손잡고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혁신상품 체험관’을 연다.

    지난 1월 열린 ‘CES(세계가전전시회) 2021’ 행사기간에 ‘KOTRA 통합 한국관’에 전시된 제품과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 등 24개 혁신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KOTRA 통합 한국관’에는 건강, 인공지능, IT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혁신기업 89곳이 참여했다.

    이번 ‘혁신상품 체험관’에서 건강·의료, 뷰티가전, IT가전 등 ‘KOTRA 통합 한국관’에 전시된 18개 제품을 선보인다.

    기술력, 혁신성, 디자인 기준으로 선정하는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을 포함한 6개 제품도 전시한다. 행사 종료 후 소비자 반응, 롯데하이마트 평가 등을 종합해 롯데하이마트에 입점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 ⓒ세븐일레븐
    ◇AK플라자, 분당점서 ‘월드 와인 페스티벌’ 개최

    AK플라자는 분당점 식품관 리뉴얼 4주년을 맞아 ‘AK 월드 와인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집에서 가볍게 즐기는 ‘홈술’ 문화가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AK플라자 식품관 와인 코너의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매출은 지난해 대비 68% 신장했다.

    특히 2030대 젊은 고객이 선호하는 가성비 높은 데일리 와인(3만원 이하) 판매 매출은 100% 이상 신장하며 다른 연령층에 비해 두드러졌다.

    이에 AK플라자는 분당점 1층 피아짜360 광장에서 ‘AK 월드 와인 페스티벌’을 주말 동안 진행한다. 지난해 1층에 새롭게 오픈한 ‘에노테카’ 매장을 포함해 ‘롯데와인’, ‘아영FBC’, ‘금양와인’ 등 다양한 수입사가 참여하고 최대 20개 국가의 다양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와인 애호가부터 초보자까지 모두가 만족할 기획행사와 이벤트로 꾸려졌다.

    대중적인 인기와 가성비를 겸비한 와인부터 고가 와인을 연중 최대 할인율을 적용해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하고 균일가 행사도 진행한다. 또 수퍼투스칸으로 유명한 ‘사시까이아’, ‘레디가피’ 그리고 크랑크뤼 등급의 와인 ‘샤또 라피트로칠드 11’, 샤또 라퐁로쉐 13 등 프리미엄 와인을 한정 수량 특가로 판매한다. 이밖에 ‘2만원 럭키박스’를 기획해 최대 30만원 상당의 크랑크뤼 와인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완도군과 친환경 패키지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이 지난 15일 전남 완도군과 친환경 패키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항목 NS홈쇼핑 공동대표이사, 완도군 신우철 군수, 완도군의회 우성자 군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Δ친환경 포장재 사용 협약 및 홍보 Δ친환경 포장재 추가 개발 등 상호 협력 Δ완도군 홍보 및 수산물 판매 확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5월부터 완도활전복 상품에 친환경 아이스팩을 사용한다. 적용되는 아이스팩은 폴리에틸렌(LDPE)재질이며, 물로 충전돼 있어 분리배출이 편리하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연간 30만건 판매 기준 300t에 이르는 아이스 젤(폴리머)도 줄일 수 있게 됐다. 또 하반기에는 상품패키지에 대해서도 친환경 패키지로 전면 교체 해 나갈 계획이다.
  • ▲ ⓒNS홈쇼핑
    ◇위메프, 청양군 ‘칠갑마루’ 특별전..지역특산물 판로 확대

    위메프가 충남 청양군 농가 및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장을 돕는다. 위메프는 19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청양군 ‘칠갑마루’ 특별전을 열고, 청양군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나선다.

    칠갑마루는 청양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이번 행사에서 농가·소상공인 35곳이 모여 8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칠갑마루 특별전에서는 △건표고버섯 선물세트 2호(GAP인증) 고급형 △고추랑 가루랑 고춧가루 일반용 △구기자10000 프리미엄 진액세트 △하이농 청양구기자 분말 200g (GAP인증) △대추방울토마토 3kg(GAP인증) 등을 판매한다.

    소비 촉진을 위해 행사 기간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1인당 3번 중복 사용 가능하다.
  • ▲ ⓒNS홈쇼핑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더블베리’ 출시

    미니스톱이 딸기와 블루베리를 소재로 한 ‘소프트크림 더블베리’를 출시했다.

    ‘소프트크림 더블베리’는 최근 베리류 상품에 대한 인기를 반영한 시즌상품이다. 미니스톱은 기온이 오르는 시기를 맞아 싱그럽고 산뜻한 기운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소프트크림 더블베리’를 개발했다.

    ‘소프트크림 더블베리’는 딸기와 블루베리의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가심비(가격대비 심리적 만족도) 제품이다. 시즌 한정 메뉴로 봄이 제철인 딸기와 여름이 제철인 블루베리를 혼합해 맛을 만들었다. 소프트크림의 색상도 두 가지 과일색이 혼합된 옅은 보라색으로 표현해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게 했다.

    ‘소프트크림 더블베리’는 새콤달콤한 맛의 딸기에 풍부한 향과 단맛이 특징인 블루베리가 믹스되어 두 배로 진해진 과일 풍미와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산뜻한 과일 맛이 부드러운 소프트크림과 조화되어 색다른 청량감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