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1조5012억, 전년 동기 대비 7.8%↑HMR과 주류 카테고리 수요 증가 실적 견인“주택가 중심으로 점포 수 증가, 매출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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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1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16.8% 늘어난 수치다.

    매출액은 1조50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59억원으로 32.5% 증가했다.

    BGF리테일은 HMR(가정간편식)과 주류 카테고리 수요 증가가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올해부터 정상 등교가 시작되고, 관광지와 같은 특수입지의 운영 상황이 호전됐다. 판관비와 상품 구성비 개선 등의 노력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패러다임 변화에 가성비 상품 출시, 편의점 장보기 프로모션 등으로 발 빠르게 대응했다”며 “특히 생활거점으로서의 역할이 두드러지며 주택가를 중심으로 점포 수 증가와 매출 신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