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팩토리’ 독창적 아이덴티티, 혁신성 등 높은 평가SKT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 입증“고객과 교감하는 브랜드 가치 지속 개발할 것”
  • SK텔레콤은 자사의 ‘T팩토리’와 ‘T다이렉트샵’이 글로벌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1980년부터 개최됐다. 레드닷,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편리성,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T팩토리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문이 열리는 모양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통해 New ICT 기반으로 펼쳐질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새로운 개념의 ICT 멀티플렉스로서 갖는 브랜드 가치를 표현한 것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ICT복합 문화 체험 공간의 브랜드 가치를 젊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구현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T다이렉트샵의 경우 앞서 ‘2021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볼드한 로고타입에 화살표를 결합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가 휴대폰 구입, 서비스 개통, 배송 등 고객이 경험하는 구매 여정(Journey)서 직관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예희강 SKT Creative Comm 그룹장은 “SKT만의 철학이 담긴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교감하는데 끊임없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