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고객 서비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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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보생명이 비대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와 '필요서류 스마트 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는 수익자가 모바일을 통해 대리인을 사전에 지정하면 위임장·인감증명서 없이도 대리인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앱에서 스마트위임장을 작성하면 별도 서류없이 간편하게 보험 업무를 위임할 수 있다.

    위임을 받은 대리인은 일반보험금 신청과 보험계약대출·계약해지·중도인출 신청, 자동송금서비스 등록·변경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필요서류 스마트 제출 서비스'는 콜센터로 보험 업무를 처리할 때 필요한 구비서류를 모바일 URL(알림톡)을 통해 간편하게 제출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전화로 보험 해지, 생존보험금 신청, 기타소득세·연금소득세 환급 등 업무를 상담하면, 콜센터는 해당 금융거래에 필요한 서류 안내장을 모바일 URL로 발송한다.

    고객은 URL에서 '구비서류 등록하기 확인'을 클릭한 뒤 본인 인증을 거쳐 필요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서류는 사진 촬영 후 첨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