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 조직문화 향상 ‘레벨 업 프로젝트’ 진행웨이브, 독점 공개작 유료가입자 상승 견인엔씨, 2021년 신입 공채 27일 시작
  • ▲ ⓒ넷마블컴퍼니
    ▲ ⓒ넷마블컴퍼니
    ◆ 넷마블, 2021년 신입 공채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개최

    넷마블은 24일부터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입 공채 모집은 넷마블과 자회사 두 곳 총 3개사가 참여한다. 모집 직군으로는 넷마블은 ▲사업PM ▲마케팅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QA ▲경영지원 등 13개 부문이다. 넷마블네오는 ▲게임기획 ▲클라이언트 등 4개 부문, 구로발게임즈는 ▲클라이언트 ▲서버 부문에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2022년 1월 입사 가능한 졸업자 및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전공 등과 상관없이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넷마블테스트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서 진행한다. 각 전형은 직무적합성과 넷마블 인재상(게임전문가, 문제 해결력, 일류인재, 글로벌 마인드, 긍정적 영향력) 부합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서류접수는 24일부터 10월 11일 오후 5시까지 넷마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11월-12월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한 인원은 22년 1월 중 입사한다.

    넷마블은 30일~10월 1일 양일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을 개최한다. 참가 희망자는 24일부터 27일까지 넷마블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채용 박람회 참가자는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우대한다.

    넷마블 타운은 넷마블 신사옥 ‘G타워’를 배경으로 로비, 컨퍼런스 홀, ㅋㅋ다방, 외부 공원, 41층 루프탑 등 가상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지원자들은 아바타 형식으로 접속해 자유롭게 둘러보며 실시간 직무상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 게임빌·컴투스, 조직문화 향상 ‘레벨 업 프로젝트’ 진행

    게임빌과 컴투스가 조직 문화 향상을 위한 ‘레벨 업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일하는 문화를 바꾸는 ‘레벨 업 프로젝트’는 리더십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인 직원 경험을 확산한다. 직원 경험이란 사내 소통, 협업, 평가 등 조직원들이 조직에서 겪는 다양한 요소들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최근 MZ 세대의 일자리 선택이나 기업 성장의 기반이 되는 필수 조건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에는 임직원들을 위한 카페를 리뉴얼했다. 사내 카페에서는 취향에 따라 커피 원두를 선택하고, 베이커리 코너에서는 하루 2차례 갓 구운 빵을 제공한다.

    환경 보호를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카페에 도입하는 등 ESG플러스위원회 활동을 계기로 조직문화의 세부적인 사항들도 ESG 경영방침에 부합하도록 진행 중이다.

    게임빌·컴투스가 진행하고 있는 ‘레벨 업 프로젝트’는 내부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 상승뿐만 아니라 우수 인재 영입에도 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웨이브, 독점 공개작 유료가입자 상승 견인

    ‘검은태양’, ‘유포리아’ 등 오리지널 및 독점 콘텐츠 인기 바람을 타고 웨이브 유료가입자도 큰 폭 상승 중이다.

    웨이브는 추석 연휴 기간 신규 유료가입자 수가 평시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동 기간 전체 이용자들의 시청 시간도 25% 늘어났다.

    분석 결과 신규 유료가입을 견인한 것은 오리지널 및 독점 콘텐츠들이었다.

    특히 17일 밤 최초 공개한 검은 태양은 웨이브 신규 가입자가 시청한 콘텐츠 1위, 주간 최다 시청 드라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웨이브가 검은 태양 무삭제판을 독점 제공하면서 인기 드라마를 즐기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독점 공개 HBO 시리즈 ‘유포리아’, ‘언두잉’ 등이 신규 가입자 시청 순위를 장악하고 있다. 드라마 '홍천기'도 추석 기간 신규 가입자 시청시간이 약 14% 증가했다.

    김홍기 웨이브 콘텐츠그룹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오리지널 투자작품들도 대부분 시청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웨이브 유료가입자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엔씨, 2021년 신입 공채 27일 시작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27일 시작한다.

    이번 채용은 ▲게임 AI ▲스피치 AI ▲비전 AI ▲언어 AI ▲지식 AI ▲캐릭터사업 운영 ▲게임 엔진 개발 ▲게임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콘텐츠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QA ▲웹·모바일 앱 서비스 기획 ▲개발관리 ▲시스템 엔지니어링 ▲게임 사업 ▲경영전략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전략 기획 ▲인사 ▲총무 등 20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지원서는 27일부터 10월 8일 오후 2시까지 엔씨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엔씨 테스트(인성, 적성·직무)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 검진 순이다. 최종 합격자는 2022년 1월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엔씨는 지원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지원자는 ‘온라인 채용 설명회’, ‘온라인 1대1 직무 상담회’ 등을 통해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엔씨는 지원서 접수를 시작하는 27일 ‘2021 신입사원 공개채용 안내 웹페이지’를 오픈할 예정이다. 웹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는 채용 관련 세부 정보, 채용 홍보 영상, 현직자들의 인터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