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공학 모델을 기반으로 운용자산 변동성 따라 편입비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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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투자증권은 '한화 델타랩' 누적 판매액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3월말 기준 누적 2000억원 판매 후 6개월 만에 성과다.

    2018년 4월 출시한 한화 델타랩은 금융공학 모델을 기반으로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등 운용자산의 움직임에 따라 편입비를 조절하는 랩 어카운트 서비스이다. 

    한 개의 종목으로만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운용자산에 따라 델타랩 삼성전자,델타랩 현대차 등 유형을 구분해 모집·운용한다. 동일한 운용자산이라도 모집 시점의 주가와 편입비율에 따라 모집 단위를 구분 설정해 운용한다.

    한화 델타랩은 고객이 목표전환형 랩으로 계약 시 사전에 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현금성자산으로 전환해 운용하며, 목표수익률 도달 전이라도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해지를 할 수 있어 재가입률이 높다.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에서 네이버, KB금융,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건설 등 다양한 업종으로 운용자산을 확대했다. 가입금액도 운용자산의 주가를 감안해 1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상품전략실 김선철 전무는 "한화 델타랩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한화투자증권 랩 서비스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자산 증대의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