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어린이 전문 채널 '더키즈' 론칭컴투스, 서머너즈 워 및 신작 RPG 개발 특별 채용엔씨소프트 '리니지M·리니지2M', 아인하사드 시스템 전면 개편
  • ▲ ⓒKT
    ▲ ⓒKT
    ◆ KT, 랜선에듀 서비스 영역 확장

    KT는 ‘KT 랜선에듀’의 서비스 범위를 예체능 계열의 학원과 기업·협회 교육 현장으로 확장한다.

    KT는 학원에 스마트 출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 ‘아바드’사 및 공공기관, 기업 등에 LMS 서비스를 제공 중인 이러닝 플랫폼 기업 ‘맑은소프트’ 양 사와의 협력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 현장에서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하반기에는 KT 랜선에듀 중소학원 서비스에 AI 기반 학습태도분석 기능을 탑재한다. 또한 학부모 간담회, 1:1 클리닉 수업 진행 등 상황에 따라 물리적 제약 없이 원하는 화면을 선택할 수 있게 다양한 화면 레이아웃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전문 파트너사와 협업을 강화해 에듀테크 시장을 확장하고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차별 없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KT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LGU+, 어린이 전문 채널 ‘더키즈’ 론칭

    LG유플러스가 자회사 미디어로그를 통해 어린이 전문 채널 ‘더키즈’를 10월 1일 론칭한다.

    더키즈는 국내외 인기 애니메이션과 맞춤형 홈스쿨링 어린이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주 시청층인 4~10세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콘텐츠를 제공한다.

    더키즈에서는 ▲‘브레드이발소’ ▲‘무민밸리 대소동’ ▲‘팡팡다이노’, ▲‘젤리고’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방송한다.

    더키즈는 글로벌 콘텐츠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한국어 더빙 제작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10월 1일부터 LG유플러스 201번, LG헬로비전 202번, HCN 304번, CMB 9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구태형 더키즈 채널의 PP사업부장은 “아이들을 위해 까다롭게 엄선하여 교육적이면서도 재미를 놓치지 않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및 신작 RPG 개발 특별 채용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신작 RPG 개발 인력 특별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에 나서는 프로젝트는 서머너즈 워와 신작 RPG 등 총 2종이다. 해당 타이틀에 투입할 신입·경력직을 특별 채용 형태로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기획 ▲게임아트(캐릭터원화, 배경원화, 배경모델러, TA, 연출/시네마틱) ▲게임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등 개발 분야 전 직무와 ▲사업PM ▲사업운영 등이다.

    지원서는 30일부터 10월 28일 오후 2시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간편 서류 지원 절차를 통해 편리하게 지원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를 생략했다. 기본 인적 사항과 경력 사항, 자신의 업무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 등록만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 1차(화상)·2차(대면) 면접 전형 과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신입 프로그래머 직군의 경우 서류 합격자에 한해 필기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 ‘리니지Mㆍ리니지2M', 아인하사드 시스템 전면 개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인하사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

    엔씨는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리니지M ‘드래곤의 용옥’, 리니지2M ‘아인하사드의 가호’)을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 

    ‘아인하사드 시스템’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아데나 획득률 증가 ▲비각인 아이템 획득 효과를 얻는 버프(강화 효과)다. 

    개편 이전에는 관련 유료 상품을 구매해 버프를 받을 수 있었다. 이번 개편으로 모든 이용자가 아데나로 해당 유료 상품과 동일한 효과(경험치 400%, 아데나 획득률 150% 증가)를 받는다. 관련 유료 상품은 판매를 중단한다.

    엔씨는 이용자 보상 정책을 함께 발표했다. 이용자는 ‘드래곤의 용옥’, ‘아인하사드의 가호’ 상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할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 선데이토즈,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사회공헌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는 자사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이용자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이벤트 '사랑의 기부 콘서트'를 진행한다.

    사랑의 기부 콘서트는 사각지대 여성 청소년들의 위생용품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행사다. 10월 6일까지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이용자들이 하트 1000만 개를 모으면 선데이토즈가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목표를 달성하면 모든 이용자들에게 열기구 모양의 한정판 장식물, 120개 이상의 하트 기부 이용자들에게는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한 특별 장식물을 증정해 게임 속 사회공헌 참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민광식 선데이토즈 이사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동참할 사회공헌 행사들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