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데일리 IT 단신] 딜라이브 OTTv, 웨이브 론칭 外

웨이브,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온라인 상영관 운영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팀 창단 지원펄어비스, 임직원 복지 추가

입력 2021-10-01 12:05 | 수정 2021-10-01 12:05

▲ ⓒ딜라이브

◆ 딜라이브 OTTv, 웨이브 론칭

딜라이브가 웨이브(wavve)를 딜라이브 OTTv에 탑재한다.

딜라이브는 7월 ‘딜라이브 OTTv’가 웨이브와 협업을 발표한 이후 앱 개발을 완료하고 1일 딜라이브 OTTv에 웨이브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딜라이브 OTTv는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그리고 웨이브까지 서비스함으로써 OTT박스 하나로 일반TV에서 OTT앱들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한편 딜라이브는 웨이브 론칭기념으로 딜라이브 OTTv를 통해 웨이브에 신규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첫 달 이용요금 1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추가 2개월 간 50% 요금할인도 제공한다.

딜라이브는 “웨이브와 손잡게 돼 기존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MCN콘텐츠, 5만여편의 무료 콘텐츠와 함께 딜라이브 OTTv의 가치와 활용도가 한층 높아지게 됐다”고 말했다.  

◆ 웨이브,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온라인 상영관 운영

웨이브가 10월 한달간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온라인 상영관을 운영한다.

웨이브는 31일까지 서울드라마어워즈에 출품된 전세계 드라마 작품을 소개한다. 올해는 41개국 238편이 출품됐으며, 웨이브에서는 37개 주요 작품을 제공한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작품은 서비스 중인 기존 26편과 특별 상영하는 11개 작품이다. 특별 상영작은 무료회원도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상영관에 제공되는 기존 작품 중 국내 드라마는 ▲펜트하우스 시즌1, 2 ▲SF8-간호중 ▲제발 그남자 만나지 마요 ▲꼰대인턴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등 14작품이다.

중국 드라마 ▲유비 ▲은비적각락 ▲행복, 촉수가급 ▲모백수 총 4편과, 일본 드라마 ▲사내 매리지 허니 ▲선생님을 없애는 방정식 ▲우리는 위험하지 않아 등 총 6편도 함께 소개된다.

무료 시청이 가능한 특별 상영작 11편은 그동안 국내 드라마 팬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국가들의 작품으로 선정했다. 독일 국영방송사 ZDF의 미니시리즈 ▲위 칠드런 프롬 반호프 주, 네덜란드 드라마 ▲레드라이트 등이 특별 상영작에 포함됐다.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팀 창단 지원

크래프톤이 2022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팀 창단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스포츠 프로팀 창단 지원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를 활성화하고 팬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팀 창단 지원에 선정되는 신규 팀에는 ‘펍지 위클리 시리즈’,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등 2022년 동아시아 지역 프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선정된 팀의 홍보도 지원한다. 신규 프로팀으로 선정된 팀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의 홈페이지, 대회 방송, 콘텐츠, 경기장 등 온 오프라인 공간에서 팀과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프로팀들과 동일한 수준의 팀 운영비를 지급받고, 글로벌 대회 진출 시 이스포츠 아이템 판매 수익도 분배받을 수 있다.

프로팀 창단은 이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프로팀 운영 계획서와 사업자 등록증 사본 등 서류를 29일 오후 6시까지 크래프톤 이스포츠 프로팀 창단 지원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심사 절차를 통해 선정한다.

◆ 펄어비스, 임직원 복지 추가

펄어비스가 임직원을 위한 ▲온라인 코딩 교육 지원 ▲자전거 정비 지원 ▲무인 세탁함 운영 3종의 신규 복지제도를 추가했다.

온라인 코딩 교육 지원은 코딩에 관심이 있는 직원들에게 Python, JS, SQL 등 언어 학습이 가능한 외부 온라인 교육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다.

자전거 정비 지원은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직원들의 안전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월 2회 자전거 기술자를 파견해 부품 교체 및 자전거 운행에 필요한 19가지 항목을 점검한다.

또한 세탁소 방문이 어려운 직원들을 위해 '24시간 무인 세탁함'을 도입했다. 세탁물을 출근 시 맡기고 퇴근할 때 찾아갈 수 있다.

펄어비스는 매년 특색있는 복지를 추가하고 있다. 지난해 사내 신규 복지제도 공모전을 진행해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등을 반영한 바 있다.

◆ 지니뮤직, ‘가을 플레이리스트’ 프로모션 진행

지니뮤직은 가을에 걸맞는 플레이리스트 주제를 공모하는 프로모션을 연다.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제목부터 ‘가을’을 담은 노래 플레이리스트와 브라운 계열 #콰이엇 비스코티 플레이리스트를 가을과 어울리는 뮤직컬러 음악큐레이션으로 공개했다.

지니뮤직은 17일까지 가을에 필요한 플레이리스트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아이패드, 에어팟 등을 제공한다. 네티즌들은 현재까지 3000여개 댓글을 남기며 ‘가을 타고 싶은 노래’, ‘가을 쌀쌀한 아침공기 깨우는 플레이리스트’, ‘낙엽 밟을 때 듣는 노래’ 등 다양한 가을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신청했다.

프로모션을 통해 지니뮤직이 고객과 직접 소통해 만든 음악플레이리스트는 ‘지니회원과 함께 만들어 가는 이럴 땐 이런 음악’ 코너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 실장은 “섬세한 가을감성을 반영한 디테일한 음악플레이스트를 원하는 고객들의 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 gfp@newdaily.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