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위메이드트리, 갈라게임즈와 블록체인 기술 협력 맞손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블록체인 기술 전반에 걸친 협력위믹스 확장성 더욱 커질 전망

입력 2021-10-01 17:25 | 수정 2021-10-01 17:25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메이드트리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와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갈라게임즈는 징가의 공동 설립자인 에릭 슈마이어가 설립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이용자가 직접 플랫폼 운영에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달 약 5000만 명이 즐기면서 징가의 가장 성공적인 게임 중 하나로 자리잡았던 팜빌2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이클 맥카시가 제작한 게임 '타운스타'를 필두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갈라게임즈의 월간 이용자 수는 약 180만 명에 달하며 서비스 중인 게임의 NFT 아이템 거래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위메이드트리와 갈라게임즈는 게임 제작과 운영, 블록체인 기술 전반에 걸쳐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으며 특히 NFT 아이템 관련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미르4 글로벌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과 지갑, NFT 마켓을 서비스하고 있는 위메이드트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의 확장성이 더욱 커질 것이며 추진 중인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걸쳐 힘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동준 기자 kimdj@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