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실천 후 적립보상 사회 기부5개 도전 분야별 매주 신규 도전과제 오픈기부금액·기부처 선택 가능, 사용결과 투명 공개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웹 플랫폼 ‘도전은행’을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도전은행은 일상 속에서 도전들을 실행하고 리워드를 적립, 이를 고객명으로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기부 플랫폼이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도전과 기부를 연계함으로써 의미 있게 시간을 소비하고, 나아가 선한 영향력도 실천한다는 취지다.

    플랫폼은 ‘도전하기’, ‘응원하기’, ‘기부하기’ 등 3개 메뉴로 구성돼 있다.

    도전하기 메뉴를 통해 카테고리별 도전과제를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는 은행 콘셉트에 맞춰 ▲일상예금 ▲건강적금 ▲사랑이체 ▲ESG투자 ▲유플테크 등 5가지로 분류돼있다.

    도전과제 수행 시 인증샷을 촬영하고 도전하기 메뉴를 통해 사진을 업로드하면 도전인증이 완료돼 각 과제에 해당하는 리워드가 적립된다. 리워드는 난이도에 따라 500코인부터 750코인까지 상이하며, 1리워드는 1원으로 환산된다. 

    응원하기 메뉴는 도전은행 이용자 간의 소통 창구다. 도전하기를 통해 업로드한 도전 인증샷은 응원하기 메뉴를 통해 공유돼 이용자간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다. 

    적립한 리워드는 기부하기 메뉴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고객은 도전은행이 미리 공지한 기부처별 기부금 사용계획을 검토 후 원하는 리워드과 기부처를 선택할 수 있다. 적립한 리워드를 나눠 복수 단체에 기부도 가능하다. 현재 기부처는 ‘세이브더칠드런’, ‘동물권행동 카라’, ‘아름다운배움’ 3개이며,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도전은행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도전 실천과 함께 고객간 응원하거나 도전은행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다 높은 리워드를 쌓을 수 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IMC담당은 “고객들이 도전은행을 통해 도전의 가치뿐 아니라 즐거운 일상의 변화를 함께 체감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