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아이폰 13 공식 개통아이폰 13 프로 모델이 사전예약 물량 절반이통3사 출시 맞춰 다양한 이벤트·혜택 제공
  • ▲ ⓒSK텔레콤
    ▲ ⓒSK텔레콤
    이통3사가 아이폰 13 시리즈를 공식 출시하고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에 나섰다.

    8일 이통 3사에 따르면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아이폰 13 프로 모델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아이폰 13 프로가 전체 예약 물량의 50% 이상을 차지했다. KT도 온라인몰 KT샵에서 사전예약한 고객 중 아이폰 13프로가 50.3%를 차지했다. LG 유플러스의 사전예약 현황에서는 아이폰 13 프로가 40% 이상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아이폰 13 프로 맥스, 아이폰 13, 아이폰 13 미니가 뒤를 이었다.

    기종별 인기 색상을 보면 아이폰 13 프로와 프로 맥스의 경우 새롭게 선보인 ‘시에라블루’가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았고 ‘그래파이트’ 색상이 그 다음 인기를 끌었다.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미니의 경우 ‘핑크’와 ‘스타라이트’ 색상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SK텔레콤은 1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한 아이폰 13시리즈가 T다이렉트샵에서 1차 예약 판매 물량이 9분만에 마감됐다고 밝혔다. 2차 예약 시에도 일부 인기 모델은 5분만에 완판됐다. KT는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예약을 진행한 ‘미드나잇배송’이 시작 30분만에 마감됐다고 전했다. 

    이통 3사는 아이폰 13시리즈 공식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은 홍대에 위치한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T팩토리 2층 애플존에서는 아이폰 13 시리즈의 모든 모델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매일 13명의 고객에게 아이폰 13의 새로운 기능과 촬영·편집 등 활용법을 안내하는 클래스도 운영한다.

    KT는 ▲에어팟 프로를 무료로 제공하는 에어팟 초이스 ▲1년 뒤 새 아이폰으로 부담없이 교체할 수 있는 아이폰 13 구독 ▲애플 주변 기기를 모두 케어해주는 ‘i-together’ 보험을 출시했다. 에어팟 프로를 제공하는 에어팟 초이스 프로모션은 조기 마감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온·오프라인 공통 혜택으로 ‘에어팟 팩’과 ‘구독콕’을 내놨다. 에어팟 팩은 5G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 요금제 고객에 제공하는 ‘카테고리 팩’ 혜택 중 하나다. 구독콕은 U+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밀리의서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등 제휴 혜택 중 1종을 선택해 매월 구독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