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ARO ETF 2종 신규상장 매수 이벤트 진행
  • NH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ETF 2종의 신규 상장에 맞춰 ‘그것이 알고 싶다, 탄소배출권과 메타버스’ 이벤트를 13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지난달 상장한 ‘HANARO 글로벌탄소배출권선물ICE(합성) ETF’ 및 이날 상장한 ‘HANARO Fn K-메타버스 MZ ETF’ 등 2종이다. 이들 ETF 2종을 10주 이상 매수 시 선착순으로 테마형 ETF 1주를 배부한다. 또한 HANARO ETF 유튜브채널 구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HANARO 글로벌탄소배출권선물ICE(합성) ETF는 ICE Global Carbon Futures Index Excess Return(원화환산) 지수를 추종한다. 동 지수는 뉴욕증권거래소의 모회사이기도 한 세계적인 원자재거래소 ICE에서 미국과 유럽시장의 탄소배출권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선물로 구성해 산출하는 지수이다.  

    HANARO Fn K-메타버스 MZ ETF는 FnGuide K-메타버스 MZ 지수를 추종한다. 코로나19 시대 전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메타버스 테마의 산업은 5G, 데이터센터 등의 인프라산업, VR기기, 반도체 등의 하드웨어산업, 인공지능, 개발엔진 등 소프트웨어·콘텐츠산업, 최종적으로 소비자가 활용하는 플랫폼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다. 

    박학주 대표는 “변화가 가속화되는 시대에 글로벌 메가트렌드 테마는 여느 때보다 매력적인 투자대상이 된다”며 “차별화된 테마발굴 및 운용 역량을 기반으로 HANARO ETF를 명품 ETF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