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부터 소호까지 800여개 패션 브랜드 한 자리에원하는 특징에 맞춰 성별, 브랜드 등 ‘필터’ 세분화온라인 쇼핑의 불편함 해소… 온앤더스타일TV, 오늘 발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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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온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의 완성도를 높인다.

    롯데온은 패션 전문관인 ‘온앤더스타일(ON AND THE STYLE)’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온앤더스타일은 백화점 브랜드부터 소호(SOHO) 브랜드까지 약 800개 패션 브랜드를 고객에게 맞춤 제안하는 패션 전문관으로 뷰티, 명품에 이어 롯데온이 선보이는 세 번째 버티컬 서비스다. 

    롯데온은 온앤더스타일 오픈을 기념해 11월 한 달간 패션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온앤더스타일은 고객이 보다 쉽게 상품을 검색하고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탐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온앤더스타일에서 판매하는 50만 개 이상의 모든 상품은 성별, 브랜드, 카테고리 등의 속성에 따라 간단한 필터 기능만 사용해 편리하게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먼저, 로그인하면 미리 입력된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여성, 남성에 따라 매장이 달라지며, 남성/여성 버튼을 누르면 각 매장으로 전환할 수 있다. 성별에 따라 인기 있는 브랜드와 찾는 상품이 다르다는 점을 반영해 매장 별 노출되는 추천 상품, 프로모션, 랭킹 등을 성별에 맞게 구성했다.

    실시간으로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랭킹’ 코너에서도 브랜드, 색상, 사이즈 등의 ‘필터’ 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기준에 따라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코너에서는 관심 브랜드를 선택해두면 해당 브랜드를 기반으로 세일상품 추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 관심사를 기반으로 인기상품 및 맞춤형 코디, 스타일링 팁 등도 제안할 예정이다. 인기 키워드를 선정해 최근 고객들이 가장 관심있는 품목, 브랜드, 상품 등을 소개하는 매장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온앤더스타일TV’를 운영해 상품의 실제 착용 모습 및 브랜드별 코디를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도 선보이는 한편 당일에 발송 가능한 상품을 모은 ‘오늘 발송’ 매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오는 30일까지 온앤더스타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패션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5%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장선우 롯데온 패션팀장은 “패션과 뷰티간 교차 구매가 활발한 점을 반영해 온앤더뷰티 및 온앤더럭셔리 고객들을 계속해서 유입하고 연계 구매 및 재구매하도록 상품 및 프로모션을 구성하는 등 롯데온에서 쇼핑하며 놀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