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본-유럽-북미' 잇는 유일한 글로벌 C2C 주자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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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한화 1조5000억원(12억달러)을 투입, 미국 C2C(거래중계플랫폼)기업 포시마크를 인수를 마무리했다. 

    6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번 M&A를 위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Proton Parent를 통해 포시마크의 인수 절차를 미국 현지 시간 기준으로 5일에 최종 완료했다. 앞서 11월 18일 HSR filing(미국내 기업결합신고) 승인을, 이후 12월 27일 포시마크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각각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북미 1위 C2C 패션 플랫폼인 포시마크는 네이버의 계열사로 편입됐다. 인수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포시마크는 5일(미국 현지시간) 나스닥 상장을 철회했다.

    C2C 시장은 사용자간 다양하고 희소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거래하는 차세대 커머스 격전지로서 향후 온라인 패션 소매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는 초기 단계부터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본격적인 경쟁에 대비하기 위해 크림, 빈티지시티(일본) 등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왈라팝, 베스티에르 콜렉티브 등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한 것에 이어, 이번 포시마크 인수를 통해 한국, 일본, 유럽, 북미까지 잇는 유일한 글로벌 C2C 주자로 등극했다는 설명이다.

    포시마크 인수 완료를 기점으로 네이버는 포시마크 구성원들과 PMI(Post Merger Integration, 인수 후 통합 및 화학적결합)에 집중하고 현재 테스트 중인 스마트렌즈, 라이브커머스 등의 자사 기술을 포시마크에 근시일 내에 우선적으로 적용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등 향후 더욱 다양한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접목시켜 나가며 포시마크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