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소비와 기부를 동시에 즐기는 ‘나눔장터’ 실시KT알파 쇼핑 ‘돈쭐나는 BIG 추석’ 프로모션 “3000만원 추석용돈 쏜다”GS네오텍, 스마트 워크 엑스포 코리아 참가
  • ▲ LG유플러스, 크리에이터와 고객경험 확산하는 ‘와이낫 부스터스’ 누적 조회수 1400만 돌파ⓒ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크리에이터와 고객경험 확산하는 ‘와이낫 부스터스’ 누적 조회수 1400만 돌파ⓒLG유플러스
    ◆LGU+, 크리에이터·고객경험 확산하는 ‘와이낫 부스터스’ 조회수 1400만 돌파

    LG유플러스는 ‘와이낫 부스터스’ 시즌1이 콘텐츠 누적 조회수 1400만 회를 돌파하며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와이낫 부스터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LG유플러스의 상품과 서비스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채널 파워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 혁신적인 고객경험 프로젝트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 100일간 메타코리아와 협업해 크리에이터 120명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다.

    지난 와이낫 부스터스 시즌1에서 크리에이터들이 업로드한 660편의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1400만 회를 돌파했다. 또한 활동 기간 동안성장한 크리에이터들의 평균 팔로워 수는 기존 대비 평균 139% 늘었고, 가장 많이 성장한 크리에이터는 387%가 증가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U+tv ▲유독 ▲U+안심로밍·포동·유플위크·유쓰 ▲Why Not ▲무너오락실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션을 부여했다. 이와 동시에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인기 크리에이터 진용진·노은솔, STUDIO X+U 안지훈 PD 등 콘텐츠 전문가들의 온·오프라인 멘토링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미션 기간 동안 자사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했고, 레고랜드 코리아와 협업해 강원도 춘천시에 있는 레고랜드 리조트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오후 시즌1에 참가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네트워킹 파티와 최우수 크리에이터 시상식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크리에티터들은 ‘주변인에게 컨텐츠 좋아졌다는 칭찬많이 받는다. 멘토 덕분이다’, ‘어제 올린 컨텐츠가 57만 조회가 넘었다. 꿈만 같다!’, ‘인정받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등 활동 소감을 밝혔다고 LG유플러스는 전했다.

    최종 선정된 우수 크리에이터 3인은 LG유플러스의 전속 크리에이터로 계약을 맺고, 또다른 고객경험혁신 활동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이달 중 와이낫 부스터스시즌1기의 성과를 넘을 시즌2 참가자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Whynot IMC1팀장은 “와이낫 부스터스의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많은 사랑을 받고, 크리에이터들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확인하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어 기쁘다”며 “시즌2에도 크리에이터들의 에너지와 진정성이 좋은 컨텐츠로 발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 소비와 기부를 동시에 즐기는 ‘나눔장터’ 실시

    LG헬로비전은 케이블TV 지역 커머스 '제철장터'에서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면 기부금이 자동으로 쌓이는 ‘나눔장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나눔장터는 소비자가 제철장터 상품을 구매하기만 해도 지역사회에 기부가 이뤄지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나눔장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고객이 제철장터 내 ‘나눔장터’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구매 1건당 LG헬로비전이 10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나눔장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은 LG헬로비전의 지역상생 1호 상품인 해남 김치부터 상주 곶감, 의성 사과 등 약 20가지의 제철 먹거리다. 

    이번 활동은 제철장터를 활용해 농가 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지원을 연계한 지역사회 상생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단순히 상품 소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역 농가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까지 지원하는 일상 속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눔장터는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도 참여한다. 먼저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제철장터’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나눔장터’에서 가치 소비를 하도록 이끌어낸다. 또 해피빈 모금함을 연결해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기부 문화를 조성한다. 

    LG헬로비전은 해피빈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해 1000만원을 먼저 기부했다. 해피빈 모금함에 모인 기부금은 서울 양천구와 전남 진도군 소외계층에 김장 김치를 지원하고, 이후 나눔장터로 모인 기부금은 지자체 및 지역 복지시설에 기탁해 취약계층을 지원 할 예정이다. 

    LG헬로비전 임성원 상무(홍보·대외협력센터)는 “이번 캠페인은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지역 농가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확산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지난 2020년부터 해피빈을 통해 건전한 기부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네티즌·임직원 2만 4000여 명이 참여해 8200만원의 기부를 이끈바 있다.

    ◆KT알파 쇼핑 ‘돈쭐나는 BIG 추석’ 프로모션 “3000만원 추석용돈 쏜다”

    KT알파 쇼핑이 추석을 앞두고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쇼핑지원금 총 3000만원을 지급하는 ‘돈쭐나는 BIG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물가 등 불경기의 여파로 추석선물 및 명절음식 준비가 부담되는 가운데, KT알파 쇼핑은 고객들의 부담과 고민을 완화하기 위해 좋은 품질 및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추석상품과 함께 풍성한 적립금 혜택을 준비했다.

    이번 추석 프로모션에서는 9월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KT알파 쇼핑 모바일앱의 이벤트페이지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일 선착순 400명에게 적립금 2000원을 증정해준다. 또한 9월 30일까지 모바일앱을 통해 추석 방송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의 고객에게 쇼핑지원금으로 적립금 5만원을 지급해준다. 구매 시 자동응모가 되며 10월 11일 당첨자를 대상으로 적립금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추석 방송상품 구매 시 행사카드 10% 청구할인, 최대 20만원 혜택 및 10% 적립금, 최대 3만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표적인 추석상품인 육가공식품에는  ▲요리연구가&셰프특집(구본길 양념 안창살구이, 빅마마 LA갈비, 에드워드권 파불고기, 윤상섭 LA갈비, 임성근 한우 1+구이, 한복선 대복 LA갈비) ▲셀럽 협업 식품(강성연 수려한상 한우등심 생구이, 알렉스 숯불에 뒹군고기, 이영자의 해화당 ‘매운갈비찜+간장갈비찜’과 ‘뼈없는 갈비탕’, 홍석천&이원일의 천하일미 갈비찜)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농수산식품(김수미·양수경 김치, 빅마마 보리굴비, 오숙수 옥돔, 오늘 제주 갈치, 이동삼 노르웨이 고등어) ▲명절 떡·과일(굳지않는 아리울떡, 농협 반건시, 모시로만 송편, 수려한상 인절미) ▲전통 명절음식 외에 입맛을 돋울 별미(김하진 ‘우족도가니탕’과 ‘특내장탕’, 에드워드권 산더미 감자탕, 정호영 얼큰 복 매운탕) 등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GS네오텍, 스마트 워크 엑스포 코리아 참가

    GS네오텍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양재동 AT 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스마트 컨택센터 엑스포 코리아(Smart Contact Center Expo Kore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3 스마트 컨택센터 엑스포는 스마트 업무 및 오피스 솔루션 B2B 전시회로 KT, 제이엑스포, 테크데일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인공지능신문, 전자신문인터넷, 한국컨텍센터산업협회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 빅테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으로 변화하는 스마트워크 산업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관련 업계가 함께 기술을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GS네오텍은 이번 전시회 부스 참가를 통해 재택 및 비대면 업무로의 빠른 전환이 이뤄지고 있는 기업 클라우드와 컨택센터 운영 솔루션에 대해 집중 소개한다. 특히, GS네오텍의 컨택센터는 다년간 쌓아온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컨택센터 전문팀이 설계에서부터 운영, 보수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행사 기간 내 부스를 방문하면 전 과정에 대한 시뮬레이션 및 맞춤 컨설팅까지 가능하다.

    한수열 GS 네오텍의 컨택센터장은 “보다 생산성 높은 업무환경과 운영 효율화에 대한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GS네오텍 고유의 기술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면서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 디지털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필수가 된 만큼 면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파트너들과의 상생 이야기 담은 '2022-2023 파트너스위드카카오' 발간

    카카오는 파트너들과의 동반성장 이야기를 담은 상생 매거진 ‘파트너스위드카카오(Partners with Kakao)’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스위드카카오는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이어 나가고 있는 파트너들의 생생한 성장 스토리와 함께, 한 해 동안 카카오가 진행한 상생 활동과 성과를 정리한 매거진이다. 2017년 12월 1호를 시작으로, 매년 발행을 이어오고 있다.
                                
    2022년과 2023년을 담은 이번 호에서는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고민하고 있는 카카오의 노력을 세 파트로 나누어 정리했다.

    먼저 ‘이용자와 파트너의 연결’ 파트에서는 우리 농축수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농가와 고객을 연결하는 카카오메이커스의 ‘제가버치’,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소신상인 프로젝트’ 등 카카오가 전개하고 있는 주요 상생 프로젝트들을 확인할 수 있다.

    ‘기술을 통한 사회문제의 해결’ 파트에서는 카카오의 다양한 소셜임팩트 활동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한 해 동안 진행한 다양한 협업 사례, 카카오의 기업 재단 ‘카카오임팩트’의 사회혁신가 지원 활동을 소개한다.

    마지막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파트에서는 디지털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카카오 테크 캠퍼스’ 프로그램과 제주 지역의 더 나은 변화를 위해 카카오가 진행하고 있는 상생 사례를 담았다.

    실제 현장에서 카카오가 파트너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주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8명의 파트너 인터뷰가 눈길을 끈다. 제가버치를 통해 판로를 확대하고 있는 화훼농가를 비롯해 톡채널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 시장 상인,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기사 의료생계 안심지원’ 사업을 통해 병원비를 지원 받은 택시기사,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마카롱을 판매하고 있는 청년 사업가, 카카오벤처스와 함께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는 스타트업, 행동 참여 프로젝트 ‘모두의 행동’에 참여한 사회혁신가, 카카오 테크 캠퍼스가 진행되고 있는 대학교의 생생한 이야기까지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와 함께 한 파트너들의 동반성장과, 성공 이야기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파트너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파트너스위드카카오를 매 해 발간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가 비즈니스를 키워 나갈 수 있는 단단한 토대를 만들고, 카카오가 가진 자산과 기술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혁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트너스위드카카오의 전문은 카카오 기업 홈페이지 또는 파트너스위드카카오 브런치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엔씨, ‘퍼즈업 아미토이’ 9월 26일 글로벌 출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이하 퍼즈업)’를 9월 26일(한국 기준) 글로벌 35개 지역에 동시 출시한다.

    엔씨(NC)는 9월 4일(한국 기준)부터 퍼즈업 공식 홈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11개 언어로 서비스한다.

    퍼즈업은 일반적인 3매치 퍼즐 장르에 방향키 요소를 추가해 차별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방향키를 사용해 떨어지는 블록의 방향을 상하좌우로 변경할 수 있으며, 전략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 외에 다양한 방식으로 퍼즈업을 즐길 수 있다. 레벨 클리어 시 획득한 별을 사용해 아미토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전 세계 이용자와 협동할 수 있는 ‘클랜(Clan)’ 시스템도 즐길 수 있다. ‘점령전’을 통해 다른 클랜과의 경쟁도 가능하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퍼즈업 대표 캐릭터 ‘마법사 헤르피’의 한정 스킨을 선물로 받는다. 9월 5일부터는 NC 다이노스와 연계해 홈구장 창원NC파크에서 ‘퍼즈업위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창원NC파크를 방문한 관람객은 퍼즈업 관련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퍼즈업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넷마블, 하나금융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넷마블은 하나금융그룹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새로운 금융 경험 창출과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MZ세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양사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 하나금융 전용 서비스를 구현하고, 게임과 금융을 아우르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신성장 영역에 대한 공동 사업 발굴에 협력하고, 차세대 뱅킹과 금융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연구를 진행할 방침이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가 융합된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언리얼 엔진5 기반의 3D 애니메이션 풍으로 제작돼, 전세계 이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은 물론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콘텐츠 제작 등 현실과 연계된 활동이 가능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월드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를 연내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를 실시한다.

    ◆위믹스, 신규 블록 보상 프로그램 ‘PoET’ 정식 론칭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블록 보상 분배 프로그램 ‘PoET(Proof of Ecological Transaction, 포잇)’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PoET은 디앱(dApp)을 개발하는 빌더와 서비스 이용자 모두에게 블록 보상을 배분하는 세계 최초의 프로그램이다. 블록이 생성될 때마다 발생하는 PMR(Permanent Minting Reward, 블록 보상) 중 에코 펀드로 배정된 수량을 구성원에게 환원해 초거대 생태계로의 도약을 도모한다.

    PoET 보상은 ‘VET(Verified Ecological Transaction)’ 인증마크를 받은 컨트랙트를 사용한 트랜잭션 참여자들에게 각각 동일한 PMR을 분배하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PMR 수량의 최대 25%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보상은 PoET 공식 사이트와 위믹스 월렛(WEMIX Wallet)에서 수령할 수 있다. 모니터링을 통해 더욱 효과적이고 공정한 분배방식으로 지속 개선할 예정이다.

    빌더들은 디앱을 개발하고 신청, 심사, 승인 등 3단계를 거쳐 VET 인증마크를 획득할 수 있다. VE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oET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M&S, 국립공원 대표 캐릭터 ‘반달이’ 상품 출시

    종합 유통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KT M&S가 ‘국립공원 캐릭터의 상품화 권리 계약’을 체결해 새롭게 반달이 상품 2종을 출시하였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지난 5월 ‘국립공원 캐릭터 상품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상품으로 반달이와 꼬미 캐릭터 디자인 소스를 활용해 휴대폰 액세서리인 ‘스마트톡’과 가방고리형 ‘키링’을 상품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당 상품은 무등산 국립공원 지정 10주년을 기념해 제작되었으며, 제품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유망 중소기업과 협업해 100% 국내 생산으로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하는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KT M&S는 출시 기념으로 온라인몰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9월 30일까지 기간한정 이벤트로 해당 2종의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추후, 전국 KT플라자 매장에서도 반달이 상품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판매처를 확대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 KT M&S는 21년 하반기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디즈니 상품 유통사업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