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떠그클럽’과 협업 컬렉션 선보여SPC 쉐이크쉑, ‘버번 베이컨 버거 2종’ 한정 출시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우유 재활용 페트 사용한 착한용기 도입
-
◇휠라, ‘떠그클럽’과 협업 컬렉션 선보인다휠라가 실험적인 디자인의 스트리트 브랜드 ‘떠그클럽’과 만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이번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SNS상 화제가 된 드래곤 부츠, 레플리카2002에 떠그클럽의 마니아적인 감성을 담은 협업 슈즈, 후드티, 반팔 티셔츠, 트레이닝 팬츠, 모자 등 신발부터 의류, 액세서리까지 다양하다.휠라와 떠그클럽의 협업 컬렉션은 오는 12월 1일 오후 1시 서울 용산구 경리단길 떠그클럽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리는 팝업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오후 6시부터는 두 브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
◇에스트라,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 ‘A마스터’ 3기 모집아모레퍼시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지난 24일부터 ‘A마스터’ 3기 모집을 시작했다. A마스터는 에스트라(AESTURA)와 마스터(MASTER)의 합성어로 국내 대표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의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다.서류 접수는 11월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에스트라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후 12월 21일과 22일에 진행되는 면접 전형을 거쳐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A마스터로 선발되면 1월부터 약 8주의 활동 기간 동안 더마 뷰티 콘텐츠 제작, 브랜드 마케팅 활동 기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콘텐츠 제작비와 주요 제품 지원, 아모레퍼시픽 본사 투어, 브랜드 실무진 멘토링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특별한 시상과 에스트라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 출시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에서 답답한 두피를 개운하게 세정 해주는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KERASYS SAIT SCRUB DEEP CLEAN SHAMPOO)’를 출시했다.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는 전분과 셀룰로오스 기반의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를 함유해 두피의 각질과 유분을 깨끗하게 세정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크럽 알갱이는 샴푸 시 자연스럽게 녹아 잔여물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는 원하는 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산뜻하고 깨끗한 플로럴 향의 ‘퓨어 플로럴 향’과 △시원한 시트러스 향의 ‘프레시 레티놀 향’ 2종으로 구성됐다.
-
◇에이블리, ‘포토앨범⋅콜북’ 카테고리 거래액 급증에이블리는 대체 앨범의 인기에 '포토앨범⋅콜북(콜렉트북)' 카테고리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29일 밝혔다.최근 한 달(10/20~11/20) 에이블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라이프관 내 ‘포토앨범⋅콜북’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 상품명에 ‘포토 카드’가 포함된 상품 거래액은 260% 이상 늘었으며, ‘탑 로더(사진 또는 카드를 보관하는 PVC 재질의 보관함)’ 언급 상품 거래액은 180%가량 증가했다.음악 소비 패턴 변화에 따라 앨범 보관법도 다양해진 가운데,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거래액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
◇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 출시
오리온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와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날짜별 칸에 작은 선물을 담아놓고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하나씩 확인해보는 이색 달력이다.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는 총 16칸으로 나뉜 패키지 안에 마이구미 포도∙자두∙리찌알맹이, 왕꿈틀이, 초코칩쿠키 등 오리온 인기 간식 11종을 넣어 다양한 과자를 맛볼 수 있다. G마켓, 11번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
◇ 파리바게뜨, 푸드뱅크와 첫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진행
파리바게뜨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지원 활동은 지난 10월11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성대명륜점’이 첫 번째 매장으로 동참했다.
파리바게뜨 성대명륜점에서 전달한 케이크는 전국푸드뱅크 물류 시스템을 통해 인근 지역아동센터로 배송돼, 생일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소중한 케이크로 선물됐다. -
◇ 대상-한국콘텐츠진흥원, ‘중소콘텐츠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상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중소콘텐츠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영민 대상 MinTCIC 대표,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요맞춤형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및 발굴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와 중소콘텐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유통플랫폼을 활용한 우수 콘텐츠의 유통 및 홍보 등이다. -
◇ BBQ, MZ 입맛 사로잡은 ‘하이볼’ 전 매장으로 확대
제너시스BBQ 그룹이 전국 12개 직영점에서 판매 중인 하이볼 누적 판매량이 1만2000잔을 돌파하면서 내년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 확대에 나선다.
현재는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패밀리타운점, 헬리오시티점, 부산명지국제신도시점 등 전국 12개 직영 매장에서 '가쿠 하이볼', '짐빔 하이볼' 및 '레몬보이 산토리 하이볼' 등 인기 위스키 및 천연 보이차로 만든 BBQ의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를 활용한 하이볼 등 8종을 판매하고 있다.
BBQ는 내년부터 전국에 있는 BBQ 빌리지, 프리미엄 카페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
◇ CJ푸드빌, N서울타워 한쿡서 지역상생 협력 갈라디너 성료
CJ푸드빌이 지난 28일 N서울타워에 위치한 ‘한쿡’에서 사찰음식명장 정관스님과 함께 전라남도 장성군 식재료를 활용한 갈라디너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찬호 CJ푸드빌 대표이사, 김한종 장성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비롯한 각측 관계자들과 식품∙외식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갈라디너는 CJ푸드빌이 지난 5월 전라남도 및 장성군과 맺은 상생 협약의 일환이다. -
◇ SPC 던킨, 윈터 굿즈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 2종 사전 예약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연말을 맞이해 ‘크래프트홀릭’과 손잡고 윈터 굿즈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 2종을 출시했다.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는 곰 크래프트 ‘스로스(Sloth)’와 토끼 크래프트 ‘랩(Rab)’ 총 2종으로, ‘크래프트홀릭’의 부드럽고 포근한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휴식을 도와준다.
29일부터 12월5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하면 해당 굿즈를 50% 할인 혜택이 적용된 56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우유 재활용 페트 사용한 착한용기 도입
롯데웰푸드가 정부의 재생원료 확대 정책에 동참해 파스퇴르 750ml 전 제품에 재활용 페트(rPET)를 적용했다.
롯데웰푸드의 ‘파스퇴르’는 750ml 제품 6종 용기의 25%를 화학적 재활용 페트(C-rPET)가 포함된 원료로 변경했다.
용기 재질이 변경된 제품은 바른목장우유, 무항생제우유, 유기농 우유, 바른목장 산양프로틴 우유, 바른목장 소화가 잘되는 우유, 바른목장 유산균 우유다.
-
◇ SPC 쉐이크쉑, 메이커스 마크 위스키 더한 ‘버번 베이컨 버거 2종’ 한정 출시
SPC 쉐이크쉑이 신메뉴 ‘버번 베이컨 버거 2종’을 출시한다.
신메뉴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메이커스 마크의 버번 위스키와 베이컨, 어니언을 오랫동안 끓여 알코올은 날리고 버번 특유의 우디하고 스모키한 풍미를 입힌 ‘베이컨 어니언 소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2종은 ‘버번 베이컨 쉑(1만2900원)’과 ‘버번 베이컨 치킨(1만1800원)’으로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
◇ SPC 배스킨라빈스, ‘하트베어 테디백’ 2종 사전예약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연말 굿즈 ‘하트베어 테디백’ 2종을 출시하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트베어 테디백’은 트렌디한 패브릭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 협업한 포근한 테디백에 인형 전문 브랜드인 ‘조안테디베어’에서 제작한 하트 니트를 입은 베어 인형 키링이 세트로 구성됐다.
오는 30일부터 12월6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 티몬, 감귤 단독 특가 판매티몬이 11월 29일 오전 10시 30분 ‘티몬플레이’ 라이브방송을 통해 감귤을 7000원대 특가에 판매한다.먼저 ▲깨비농원 제주 조생감귤 4.5㎏(중과)를 7500원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방송 중에만 선착순 10% 중복쿠폰을 적용할 수 있고, 구매인증을 채팅창에 남긴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제주 서귀포 농협 황금향 2㎏(15-17과 소과)도 8,730원 특별할인가로 판매한다. 이 외에도 ▲아리팜 햇 나주배 가정용 3㎏(4-7과) 9560원, ▲대구경북능금농협 영주 사과 가정용 2.5㎏(9-11과) 1만8400원 등도 준비했다.
-
◇ 하이트진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후원’ 전개하이트진로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월동 준비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후원’ 활동을 진행한다.11월 28일 하이트진로는 서울 서초동 사옥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와 이재용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관장, 천부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김장지원금은 총 1억원 규모로, 서울, 경기, 부산, 창원, 광주 등 전국 85개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된다. 김장지원금의 10%는 취약계층 급식 지원에 활용된다.
-
◇ 신세계면세점, VIP 라프레리 뷰티클래스 성료신세계면세점이 11월 28일 명동점 VIP 라운지에서 스위스 럭셔리 하우스 라프레리와 뷰티클래스를 진행했다.이날 뷰티클래스에는 라프레리와 신세계면세점 VIP 고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라프레리의 대표 제품인 ‘플래티늄 래어’, ‘스킨 캐비아’, ‘퓨어 골드’, ‘화이트 캐비아’ 라인을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신세계면세점은 시내 면세점을 찾는 개별 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구매력이 높은 충성 고객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제품을 단순 체험하는 수준을 넘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스머지 스틱 만들기 등 이색 체험도 마련했다.
-
◇ SK스토아, ‘백종원의 골못막집’ 론칭 1주년 행사SK스토아가 더본코리아와 함께 12월 한달간 ‘백종원의 골목맛집’ 프로젝트 론칭 1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에서는 ▲포방터 닭볶음탕 ▲어머니의 옛날 팥죽 ▲소풍 온 쭈꾸미 ▲필동함박 등 4개 상품을 준비하고 구매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먼저 ‘끝장보기’ 혜택을 통해 구매 금액 별로 최대 5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하고 최대 10%의 적립금 혜택도 준비했다. 아울러 행사 상품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111명의 고객에 ‘삼성 비스포크 큐커’(10명), ‘해피콜 IH인덕션 코지 다이어몬드 후라이팬’(100명), 빽라면 8봉(1001명) 등을 증정한다.
-
◇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참가자 모집KT&G가 12월 4일부터 22일까지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참가자를 모집한다.‘상상스타트업캠프’ 8기는 내달 4일 3년 이내 초기 창업팀 대상의 스타트 트랙(Start Track) 모집을 시작으로, 10년 이내 시드단계 창업 팀 대상의 그로스 트랙(Growth Track), 글로벌 진출 팀 대상의 글로벌 트랙(Global Track) 등 총 3개 과정이 운영된다.KT&G는 교육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우수팀들에게는 상금을 비롯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인 ‘KT&G 상상플래닛’ 입주 지원과 투자 유치 연계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후속 지원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
◇ 페이퍼백, 완판 신화 ‘보라지유 케어츄’ 프로모션 진행페이퍼백은 ‘보라지유 케어츄’ 재입고를 기념해 오는 12월 3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보라지유 케어츄’는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및 월경 전 불편함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 240mg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지난 10월 출시 첫날 2시간 만에 전량 판매 기록, 품절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페이퍼백은 ‘보라지유 케어츄’의 재입고와 함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베스트셀러 제품 ‘마이너스 쉐이크’, ‘마이너스티 프리미엄’ 등을 랜덤으로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