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자에게 인기새콤달콤한 포도맛으로 남녀노소 전 연령대 입맛 사로잡아1구미당 4g으로 섭취 용이… 칼로리 부담도 적어
  • ▲ 정관장 찐생홍삼구미 제품이미지ⓒ정관장
    ▲ 정관장 찐생홍삼구미 제품이미지ⓒ정관장
    정관장 홍삼을 구미젤리로 즐길 수 있는 ‘찐생홍삼구미’가 출시 80일 만에 100만 구미 판매를 돌파했다. 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구매자들 사이에서 ‘맛있는 홍삼’으로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풍리된다.

    6일 정관장에 따르면 ‘찐생홍삼구미’는 지난해 11월24일 출시 이후 2월14일까지 80여일 간 총 102만 구미가 판매됐다.

    출시 3개월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주 소비층은 2030세대가 19.1%를 차지했으며 40대 31.5%, 50대 26.9%, 60대이상 22.5%로 나타났다.

    ‘맛있는 홍삼’ ‘찐생홍삼구미’는 MZ세대의 입맛은 물론 전 연령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40대 여성의 판매비중이 전체의 21%로 가장 높았다. 이는 맛에 민감한 아이들을 위한 구매가 많아 ‘찐생홍삼구미’가 성인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구미젤리 제형의 홍삼제품인 ‘찐생홍삼구미’는 하루 3알만으로 홍삼의 활력과 에너지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구미당 4g 최적의 사이즈로 만들어져 한입에 먹기 좋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칠레산 적포도를 담아낸 새콤달콤한 포도맛으로 홍삼 입문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구미 1개당 12Kcal로 다이어터들도 칼로리 걱정없이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