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3월 여성 패션 잡화 거래액 50% 신장야놀자, 신규 기업 아이덴티티 공개BAT로스만스, ‘2024 꽃BAT 캠페인’ 협약식
  • ▲ ⓒ29CM
    ▲ ⓒ29CM
    ◇ 29CM, 3월 여성 패션 잡화 거래액 50% 신장

    29CM가 본격적인 봄 신상품이 발매되는 3월 한 달간 여성 패션·잡화 카테고리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

    따뜻한 봄 날씨의 영향으로 원피스와 상의 등 가벼운 옷차림에 걸맞는 아이템 판매 증가세가 가장 두드러졌다. 특히 로우클래식, 파사드패턴 등 미니멀한 컨템포러리 무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가장 인기를 끌면서 두자릿수 이상의 거래액 신장율을 기록했다. 틸아이다이, 르니나 등 클래식한 여성 패션 브랜드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패션 잡화 카테고리 가운데에서는 가방 카테고리를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 ▲ ⓒ던스트
    ▲ ⓒ던스트
    ◇ 던스트, 여름 컬렉션 1차 공개… “올 여름 ‘미니멀 클래식’ 스타일링 제안”

    던스트가 ‘미니멀 클래식’ 패션 트렌드를 메인 컨셉으로 한 여름 컬렉션을 1차 공개했다. ‘Come in Closer’라는 주제로, ‘보다 가까운’ 가치들에 집중했다. 가까운 사람들 혹은 ‘우리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으로 던스트의 클래식함을 담아 심플하면서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포멀한 룩부터 캐주얼 스타일링까지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여름 자켓, 멋스러운 버뮤다 치노 쇼츠, 세미 루즈핏 유니섹스 티셔츠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자켓의 경우 코튼 린넨, 트위드, 시어서커 원단 등 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가볍고 시원한 소재로 구성했다.

    던스트 여름 컬렉션은 던스트 공식 홈페이지, 강남 신세계 던스트 매장, LF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컬렉션 2차는 오는 18일 출시될 예정이다.


  • ▲ ⓒ아이소이
    ▲ ⓒ아이소이
    ◇ 아이소이, ‘소이로움 프리미엄 순면 슈퍼롱 오버나이트' 출시 

    아이소이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소이로움이 ‘소이로움 프리미엄 순면 슈퍼롱 오버나이트’를 출시했다.

    43cm로 길어진 사이즈와 엉덩이를 충분히 감싸주고 고정력 있게 받쳐주는 힙가드로 생리혈이 샐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커버, 날개 등 몸에 닿는 모든 면과 생리혈을 흡수하는 1차 흡수층에 유기농 순면을 활용했다. 

    2차, 3차 흡수체 역시 고분자 화학흡수체(SAP)를 배제하고 천연 펄프만을 사용했다. 3중 흡수 시스템으로 생리혈을 꽉 잡아줘 샘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방수층 역시 자연 원료인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매스필름을 사용해 통기성을 높이고 환경과 자원순환까지 생각했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올가홀푸드, 국산 현미로 만든 전통 간식 3종 출시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국내산 현미를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내는 약과, 가래떡 등의 간식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전통 간식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올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구수한 국내산 현미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현미약과’와 전통 시루 방식으로 쪄낸 ‘유기농 현미 가래떡 2종’ 등 총 3종이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바닐라 크림폭포 데니쉬 출시

    이디야커피가 바삭한 식빵 사이로 흐르는 달콤한 크림이 특징인 ‘바닐라 크림폭포 데니쉬’를 새롭게 선보였다.

    부드러움과 바삭함의 조화를 자랑하는 데니쉬 식빵 위에 바닐라 크림을 가득 담아 진한 달콤함과 함께 겉바속촉(겉은 바삭, 속은 촉촉)의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인기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 컬래버

    KGC인삼공사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콜라보한 신제품 정관장 ‘활기력부스터 PLAY’를 출시했다.

    ‘활기력부스터 PLAY’는 액상형 홍삼 ‘활기력’에 헤마토코쿠스추출물(아스타잔틴)과 마리골드꽃추출물(루테인)를 초소형 정제로 담아낸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정관장 6년근 홍삼의 피로개선·면역증진 기능성뿐만 아니라, 루테인과 아스타잔틴으로 눈 건강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동서식품이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양재천 일대에서 임직원이 참가하는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탄소중립을 위한 숲과 수목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받은 뒤 양재천 일대에 탄소를 흡수하는 기능이 뛰어난 셀릭스 삼색버드나무를 식재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인 ‘해찬들 100% 태양초 우리쌀 고추장’ 출시

    CJ제일제당이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100% 태양초 우리쌀 고추장’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나트륨은 낮추면서도 기존 고추장과 동일한 맛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고유의 ‘NFT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쌀과 양파 등 원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자연스러운 고추장의 감칠맛을 낸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올림픽공원점 리뉴얼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 올림픽공원점’이 일품요리와 주류를 강화한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제일제면소는 인근에 거주하는 가족 단위 고객부터 모임 고객, 공연 관람객까지 고객층에 따른 다양한 수요를 세심하게 반영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존 메뉴에서 일품요리와 전통주 종류를 늘리고 단체 좌석을 추가로 도입하며 누구나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식목일 기념 종묘 식재 행사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문화재청과 손잡고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묘에서 진행하는 행사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과 함께 진행해 지속 가능한 문화유산 환경 조성에 의미를 더하며, 초등학생 31명을 포함한 스타벅스 임직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임직원 등 총 50여명이 참여한다.

    봉사자들은 본격적인 식재 체험에 앞서 종묘 수목 현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식재 요령 및 시범을 참관하고 소나무와 쪽동백나무 35그루를 종묘 북신문 인근에 심을 예정이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당 함량 30% 낮춘 ‘라이트 슈가 사과쨈’ 출시

    오뚜기가 당 함량을 30% 저감하고 ‘청송’ 사과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라이트 슈가 사과쨈’을 출시했다.

    기존 쨈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저감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신선한 ‘청송’ 사과 과육을 사용해, 제철 과일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 풍미를 더욱 높였다.
  • ▲ ⓒ빙그레
    ▲ ⓒ빙그레
    ◇ 빙그레, 건강지향 브랜드 신규 모델로 트로트 가수 박서진 발탁

    빙그레가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의 신규 모델로 트로트 가수 박서진을 발탁했다.

    빙그레는 박서진이 방송을 통해 보여준 부모님 건강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빙그레 건강 tft’의 브랜드 정신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엔요 얼려먹는 요구르트’ 출시

    매일유업 ‘엔요’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디저트 ‘엔요 얼려먹는 요구르트’를 출시했다.

    요구르트 유산균 배양액이 6.5% 함유돼있으며, 맛은 샤베트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하고, 시원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기존 아이스크림 제품들과 달리 실온에서 보관하다가 필요할 때만 냉동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제품이다. 
  • ▲ ⓒ금양인터내셔날
    ▲ ⓒ금양인터내셔날
    ◇ 금양인터내셔날, ‘신퀀타 블랙 에디션’ 출시

    금양인터내셔날이 프리미엄 와인 ‘신퀀타 블랙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이탈리아 대표 와이너리 ‘산 마르짜노(San Marzano)’와 금양인터내셔날이 공동 개발하여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신퀀타 블랙 에디션은 체리, 블랙베리 등 연상시키는 복합풍미와 스파이시한 바닐라, 감초의 노트를 가지며 강렬한 풍미 속에 풀바디와 길고 부드러운 여운감이 특징이다.

  • ▲ ⓒ천재교육
    ▲ ⓒ천재교육
    ◇ 천재교육 T셀파, 현직 교사 대상 ‘4월 워크숍’ 전개
     
    천재교육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가 4월 13일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4월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내년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걸맞은 미래 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사천 용남고등학교 최연진 교장이 직접 소개하는 교내 투어 ‘미래 교육과 학교 공간’ ▲T셀파 전략부문장의 ‘AI DT를 위한 AI 기술 동향’ 강의 ▲고성초등학교 이성호 선생님의 ‘디지털 리터러시 연계 교과 교육 실제’ 강의 ▲대금고등학교 이동국 선생님의 ‘AI & 에듀테크 활용 수업 설계’ 강의로 구성됐다.
  • ▲ ⓒHDC아이파크몰
    ▲ ⓒHDC아이파크몰
    ◇ HDC아이파크몰, 디저트 릴레이 팝업 전개

    HDC아이파크몰이 고객에게 먹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용산점 내 팝업 공간을 활용해 20여 개의 디저트를 두 달간 릴레이로 선보인다.

    먼저 더센터 6층 팝업존에서는 한과와 양갱, 약과, 약식, 딸기찹쌀떡, 떡쿠키 등 전통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K-디저트 페스티벌’이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제주도의 로컬 디저트 한라봉샌드, 착즙쥬스, 제주우도푸딩 등을 맛볼 수 있는 ‘미니 제주팝업’ 페스티벌도 5월 3일부터 16일까지 테이스트파크 4층 팝업존에서 함께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