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체계 및 전략과제‧추후 활동 계획 공개
  • ▲ ⓒ해성디에스
    ▲ ⓒ해성디에스
    반도체 부품 전문 제조기업 해성디에스는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주요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해성디에스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최초 실시한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구성, 회사의 ESG 경영체계와 전략과제, 추후 활동 계획을 공개했다.

    환경 영역에서는 환경을 보호하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과 함께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부문별 중장기 목표를 수립해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 영역에서는 인권 친화적인 기업, 사고 없는 안전한 사업장, 함께 성장하기 위한 공급망 관리를 목표 삼고 있다. 불합리한 차별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이버 신문고 및 직장 내 괴롭힘 방지센터 등 다양한 신고 채널을 운영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안전경영시스템(ISO45001)인증과 함께 리스크 예방을 위한 위험성 평가와 안전보건교육 강화 등에 힘쓰고 있다. 협력사 리스크 관리를 위한 부문별 평가 등 다양한 인권 친화적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지배구조 영역에서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장을 위한 지배구조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기업 운영에 힘쓰고 있다. 

    이사회를 구성해 전략 및 성과, 리스크 등에 대한 사항을 관리‧감독하고 있다. 나아가 윤리경영의 독립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이버 감사실 등을 운영한다.

    해성디에스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매년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기업의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