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임직원 대상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준법경영으로 글로벌 고객 신뢰 확보"
  • ▲ 11일 '컴플라이언스 위크' 행사에서 임직원들이 준법 퀴즈에 참여하는 모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11일 '컴플라이언스 위크' 행사에서 임직원들이 준법 퀴즈에 참여하는 모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8일부터 이날까지 임직원 준법 의식 제고와 준법 문화 확산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위크'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든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됐다.

    온라인에서는 '틀린 컴플라이언스 규정 찾기', '기사 속 준법 퀴즈 미션' 등 쉽게 참여해 준법 상식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8~9일에는 한화빌딩 오디토리움에서 '컴플라이언스 세미나'가 열렸다. 임직원들이 국내외 부패방지법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의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아울러 대표이사·임직원들에게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컴플라이언스 동향과 실제 사례를 공유하며 준법경영의 효과를 강조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6년부터 컴플라이언스 위크를 통해 준법경영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준법문화 정착에 힘써왔다.

    아울러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한 이래, 매년 ▲찾아가는 눈높이 교육 ▲CP 스쿨 ▲컴플라이언스 위크 ▲컴플라이언스 매니저의 날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준법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준법경영은 회사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임직원을 보호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의 신뢰까지 얻을 수 있다"며, "컴플라이언스 모범기업으로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