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해양생태캠프 ‘바다애(愛)가까이’ 세 번째 캠페인 진행지속가능한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각종 학습 기회를 제공국립생태원 탐방, 명사 초청 강연, 갯벌 체험 등 직간접 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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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어린이들에게 차세대 환경 리더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했다.롯데마트는 ‘바다애(愛)진심’ 3번째 캠페인으로 지난 24~25일 충남 서천군에서 환경재단과 함께 어린이 해양생태캠프 ‘바다애(愛)가까이’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해당 캠프는 지역 사회 어린이들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바다의 환경적 가치, 해양 생태계, 생물 다양성 등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캠프에는 전국 초등학교 5~6학년 40명이 참석했다.캠프 첫날인 24일에는 해양 생물의 모습과 기후와 연관된 생태계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캠프 참여자들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방문해 ‘해양 생물 교육’ 및 ‘전시 표본’을 관찰했으며, 이후 국립생태원을 방문해 ‘5대 기후대관(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과 평소 일반인 출입이 제한된 ‘국제멸종위기보호종(CITES) 시설’의 동물들을 관람했다. ‘연안생태계와 블루카본’을 주제로 국립생태원 소속 박영준 이학박사를 초청해 해양 생태계에 대한 전반적인 강연을 들었다.캠프 둘째날인 25일에는 여름 시즌을 맞아 안전 사고 대비 차원으로 보령해양경찰서와 함께 바다 물놀이 안전 수칙 교육을 진행했다. 뒤이어 국립해양자원관의 인기 프로그램인 ‘서천 갯벌 체험’에 참여해 갯벌 속 서식하는 해양 생물을 직접 관찰했다.한편, 롯데마트는 해양 생태계 보존과 지속가능한 어업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바다사랑 캠페인 ‘바다애(愛)진심’을 실시하고있다.
지난 5월 17일 전북 군산시로부터 ‘장자도 바다 가꿈이’로 위촉 받아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해 해당 캠페인의 첫 시작을 알렸고, 지난 7월 18일에는 두번째 캠페인인 완도전복주식회사에 ‘스마트 수조 장비’를 지원해 지속가능한 전복 선도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데 앞장섰다.박태순 롯데마트·슈퍼 ESG팀 담당자는 “바다애 가까이 캠프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해양 생태계 이해를 비롯해 평소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체험을 한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캠프가 우리 어린이들이 어엿한 환경 리더로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