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 2종 리뉴얼 후 판매량 증가삼성패션연구소, "FW시즌 여성복 트렌드 발표쿠팡, 대규모 패션 할인전 ‘쿠패세’ 전개"
-
◇ 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 2종 리뉴얼 후 판매량 증가엔제리너스가 지난 7월 리뉴얼해 선보인 ‘아메리치노 크러쉬’와 ‘아메리치노 브리즈’가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는 7월 출시 후 한 달 목표 판매량 대비 270% 달성 및 전년 대비 판매량이 120% 이상 증가했다.소비자 관심도도 높아졌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한 SNS·블로그·키워드검색 등의 ‘엔제리너스’·‘아메리치노’의 브랜드와 메뉴에 대한 온라인 언급량이 아메리치노 2종 출시 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엔제리너스’ 브랜드의 한 달간 검색량 분석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약 44% 증가했다. ‘아메리치노’ 메뉴에 대한 한 달간 검색량 역시 전년 및 전월 동기간 대비 역시 약 13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 오뚜기, ‘파우치 참치’ 신제품 3종 출시오뚜기가 밥에 비벼 먹는 ‘파우치 참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옛날참기름참치 ▲골드마요참치 ▲매콤마라참치 등 3종으로, 담백한 참치에 밥과 잘 어울리는 맛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참치 원육 함량은 평균 43.58%로, 기존 오뚜기 ‘간단한끼 파우치참치’ 2종(26.67%) 대비 약 72%(g당 환산 시) 증량했다.해당 제품은 오뚜기밥 210g 혹은 밥 1공기에 맞게 1인분씩 소포장된 제품으로 그대로 밥에 부어 먹는 덮밥은 물론 참치김밥 속재료, 오뚜기 밥친구를 곁들인 주먹밥, 참치 볶음밥 등 다양한 밥요리에도 간편하게 활용 가능하다.
-
◇ 휠라키즈, 러닝화 ‘에픽런’ 출시휠라 키즈가 Y2K 트렌드에 Y3K의 메탈릭한 무드까지 접목한 새로운 실루엣의 레트로 패션 러닝화 ‘에픽런(EPICRUN)’을 출시했다.에픽런은 블랙펄, 핑크펄, 화이트 블루, 화이트 핑크 등의 다양한 컬러에 메탈릭한 실버 컬러로 포인트를 준 패션 러닝화다. 성인 슈즈에서 볼 수 있었던 모터 스포츠 무드의 슬림한 라인, 레트로한 디자인 등 가장 핫한 트렌디함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아동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기능성도 더했다. 착장을 위해 뒤축에 본체 일체형 힐탭을 적용했으며, 발을 쉽게 넣고 뺄 수 있는 슬립온 구조로 설계됐다.사이즈는 170부터 240까지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7만9000원이다.
-
◇ 에이피알, 2024년 하반기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참여에이피알이 9월 10일까지 진행되는 하반기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글로벌 뷰티테크를 선도할 인재 발굴에 나선다.9월 2일부터 9월 10일까지 각 일자별 진행되는 ‘캠퍼스 리크루팅’은 학교별 마련된 채용박람회 부스에서 인사 담당자 및 직무 담당자와 직무별 취업고민 및 커리어 상담 등이 가능하다.8월 30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글로벌 메타버스 잡페어'는 해외 대학 출신 유학생 및 국내 유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실제 기업의 해외 마케팅 및 B2B 세일즈 직무 담당자와의 온라인 상담을 통해 에이피알의 조직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
◇ LF 마에스트로, ‘웨딩 수트’ 컬렉션 선봬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가을·겨울 예복 시즌을 맞아 한국 남성들을 위한 완벽한 테일러링의 ‘웨딩 수트’ 컬렉션을 선보인다.해당 컬렉션은 한국 남성의 체형을 가장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마에스트로만의 나폴리 스타일 실루엣과 최고급 소재를 적용한 수트로 구성되며, 다양한 컬러와 소재를 제공한다.대표 아이템으로는 깊은 색감과 내구성이 뛰어난 원단이 돋보이는 ‘ZEGNA 150's 솔리드 수트’, 고급스럽고 신축성이 뛰어난 울스트레치 원단과 트렌디한 패턴의 ‘CANONICO 스트라이프 수트’ 등이 있다.
-
◇ 세정 데일리스트, 2024 가을 컬렉션 출시웰메이드의 여성복 브랜드 데일리스트가 2024년 가을 컬렉션을 출시하고 기획전을 전개한다.이번 가을 컬렉션의 주제는 ‘Beyond the new page’로, 신규 컬렉션 화보에서는 도심 속 무한하게 펼쳐지는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데님’ 아이템과 ‘원피스’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대표 제품인 베이직한 배기핏의 ‘데님 팬츠’는 활동성 좋은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뛰어나며, 넉넉한 핏의 ‘데님 자켓’은 소매에 은은한 레터링과 워싱으로 포인트를 줬다.
-
◇ 롯데칠성음료, 아르헨티나 와인 ‘앙리마티스 트리벤토 재즈’ 출시롯데칠성음료가 아르헨티나 대표 와인 ‘트리벤토’에 20세기 프랑스 화가 ‘앙리마티스(Henri Matisse)’의 명화를 담은 ‘앙리마티스 트리벤토 재즈’를 출시한다.해당 와인은 앙리마티스의 명화 ‘재즈(Jazz)’를 라벨 디자인에 적용해 ‘가을에 즐기는 재즈 한잔’이라는 콘셉트로 후각, 미각 그리고 청각을 어루만지는 듯한 와인 음용의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고자 기획됐다.앙리마티스 트리벤토 재즈는 과실미가 돋보이는 2022년 빈티지로, 풍부한 미네랄 토양과 높은 고도, 강한 일조량 등 최적의 포도 재배 환경인 ‘멘도사’ 지역에서 자란 말벡(Malbec) 와인이다.
-
◇ 캠브리지 멤버스, 팝업 스토어 전개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남성보고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가 9월10일까지 서울숲 아트태그하우스에서 맞춤을 주제로 팝업 스토어 ‘The One(더 원-천생연분 그리고 마스터피스)을 운영한다.팝업 스토어 더 원에 방문하면 모바일 웹페이지 형식의 ‘MBTI’를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예복 스타일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예복의 정석인 네이비 수트부터 존재감이 명확한 클래식 턱시도까지 4가지 예복 스타일을 제안 받을 수 있다.팝업스토어에서는 모든 스타일의 세레모니 수트 컬렉션을 전시, 나의 스타일을 바로 실물로 확인할 수 있다. 직접 착용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현장 예약을 통해 30분간 현장 스탭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직접 착용해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
◇ 아모레퍼시픽, 2024 하반기 현대미술 기획전 ‘Spaces’ 선봬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2024년 하반기 현대 미술 기획전으로 엘름그린&드라그셋의 ‘Spaces’를 선보인다.엘름그린 & 드라그셋(Elmgreen & Dragset)은 북유럽 출신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듀오다. 이번 전시는 아시아 최대 규모로, 두 사람의 30년 협업을 기념해 그들의 공간 작업을 한자리에서 조명한다.전시에서는 수영장, 집, 레스토랑, 주방, 작가 아틀리에 등 총 5곳의 대규모 공간 설치작품을 선보인다. 각 공간은 소셜미디어에서 불특정 다수의 이미지를 스크롤하듯 불연속적으로 펼쳐진다. 일상생활이 디지털과 물리 영역 사이에서 어떻게 존재하는지 탐구하는 것과 같다. 관람객은 공간 곳곳을 돌아다니며 숨겨진 단서들을 찾고 조합하여 작가들이 시작한 이야기를 완성할 수 있다.
-
◇ 삼성패션연구소 "FW시즌 여성복 트렌드 발표"삼성패션연구소가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여성복 트렌드를 발표했다.올해 가을겨울 시즌에는 지속 가능한 관점에서 일시적인 유행에 얽매이기보다는 오래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여전히 강세를 보인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가을겨울 시즌, 클래식을 재해석한 부드러운 테일러링에 기반해 유연함이 돋보이는 컬렉션을 선보였다. 르메르는 옷과 착용하는 사람 간의 관계, 착용했을 때의 느낌을 중점으로 한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르베이지는 ‘차분한 럭셔리’ 콘셉트의 컬렉션을 출시했다.
-
◇ 아모레퍼시픽, ‘자음생 팝업스토어’ 선봬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대표 스킨케어 라인 ‘자음생’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9월 7일까지 롯데 이베뉴엘 월드타워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설화수는 ‘진생 사이언스 월드(Ginseng Science World)’라는 콘셉트를 통해 설화수 인삼 과학의 힘과 헤리티지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방문객들은 ‘60년 인삼 과학 존’, ‘헤리티지 존’, ‘진생 앤 제이드 핸드 마사지’, ‘지함보 존’ 등 각 공간에 마련된 콘텐츠를 통해 설화수 자음생만의 진면목을 체험할 수 있다.
-
◇ 유한킴벌리, 엔씨소프트와 업무협약유한킴벌리와 엔씨소프트가 핸드타월 재활용 활성화 및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양사는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를 중심으로 사용 후 핸드타월을 분리, 수거하여 핸드타월의 원료로 재사용하는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수거된 핸드타월은 유한킴벌리 김천공장으로 옮겨져 제품화된다.엔씨소프트와의 핸드타월 자원순환 체계 구축으로 연간 약 13.7톤의 핸드타월을 재활용하고, 약 13.7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둘 것으로 추산된다.
-
◇ 신라면세점, ‘퍼스널컬러’ 컨설팅 이벤트신라면세점이 ‘K-컬처’를 경험하기 위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을 위해 9월 1일까지 ‘퍼스널컬러’ 컨설팅 이벤트를 마련하고 고객 체험활동을 선보인다.신라면세점 서울점 카페 라(Café La)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컨설턴트의 컨설팅으로 나에게 맞는 컬러를 진단 받고, 화장품을 추천받는 행사다.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 시간 정각에 시작,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3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신라면세점 서울점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
◇ 쿠팡, 대규모 패션 할인전 ‘쿠패세’ 전개쿠팡이 오는 9월 1일까지 대규모 패션 할인전 ‘쿠패세(쿠팡 패션 세일)’를 진행한다.이번 행사에는 나이키·헤지스·블랙야크·미쏘 등 900여 개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3만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신상품부터 시즌오프 상품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매일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매일 한 브랜드를 선정해 인기 상품을 할인하는 '원데이 특가'를 마련했다. 블랙야크, 미쏘, 스케쳐스가 참여한다. ‘타임 특가’에서는 매일 오전 7시에 슈펜, 데일로엔, 피어니스트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