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신설 후 첫 출전한 대회서 참가생 4명 전원 입상 쾌거
  • ▲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재학생 4명이 2024 대한민국 CIDESCO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해 전원 입상했다. 박수현(오른쪽) 학생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장상을 받았다.ⓒ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재학생 4명이 2024 대한민국 CIDESCO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해 전원 입상했다. 박수현(오른쪽) 학생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장상을 받았다.ⓒ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K뷰티학부가 지난달 25~27일 열린 '2024 대한민국 시데스코(CIDESCO)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는 등 참가학생 전원이 입상하는 성과를 냈다고 14일 밝혔다.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와 국제시대스코 한국지부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6개 종목에 1800명 이상이 참가했다.

    피부 종목은 10분, 네일·메이크업·반영구아트메이크업 종목은 20분 이내의 기술 시연 동영상을 제출해 심사를 받았다.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에선 24학번 총 4명이 참가했다. 박수현 학생이 얼굴관리와 상체후면관리 2개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장상을 각각 받았다. 박지현·양용희 학생은 금상, 이윤정 학생은 동상을 받는 등 출전자 전원이 수상했다.

    최서연 K뷰티학부장은 "학부 신설 후 첫 미용대회 출전에도 참가학생 전원이 입상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글로벌 뷰티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는 K-컬처의 급부상으로 더욱 주목받는 학부로, 탄탄한 이론 교육과 체계적인 실습 과정으로 국제 감각을 가진 종합 뷰티 전문가를 양성한다. △향장피부미용 △헤어디자인 △메이크업·네일아트 △K뷰티경영·크리에이터 등 4가지 세부트랙을 운영한다. 마케팅·경영학부, 외국어 계열 학부와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글로벌 뷰티비즈니스 전문가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준오뷰티, (사)대한화장품협회, ㈜포레(이경민포레) 등 각 분야에서 K-뷰티를 선도하는 기업·기관과 교육협력 협약을 맺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 ▲ ⓒ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