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 위한 지원한국 미술품 활용한 콜라보 제품 출시 등 협업 이어와우리 미술 알리는 다양한 사업 펼쳐
  • ▲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오른쪽)와 간송미술관 건인건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오른쪽)와 간송미술관 건인건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한국 미술 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해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도부터 한국 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후원금을 지원하며 다양한 콜라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수입, 생산하는 제품과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소장한 미술품의 콜라보 제품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한국 미술품에 대한 접근성과 관심도를 높이는 등의 홍보 효과를 보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이 2022년 한글날을 맞아 선보인 ‘마주앙 샴페인’과 ‘마주앙 뉘생조르쥬’는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소장 중인 국보 제 294호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문병’을 제품 라벨에 활용해 선보였다. 이후 10여일 만에 제작 수량 총 2400병이 완판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롯데칠성음료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은 혜원 신윤복의 풍속화 ‘월하정인’을 모티브로 한 청주 ‘백화 월하정인’을 선보였다. 겸재 정선의 경교명승첩에 수록된  ‘목멱조돈’, ‘압구정’, ‘송파진’을 각각 마주앙 라랑드 포므롤, 마주앙 뉘생조르쥬 등 와인 라벨에 담아 출시하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후원금은 2022년부터 이어진 대한민국 문화의 보존과 계승을 위한 롯데칠성음료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의 공동된 뜻에 의해 전달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