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대학생·대학원생 대상… 2025년 1학기부터 졸업까지 지원
  • ▲ ⓒOK금융그룹
    ▲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의 OK배정장학재단이 '14기 OK배정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졸업할 때까지 매달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14기 장학생은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 지원자는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이여야 한다. 또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으로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박사과정은 입학 예정자 지원 가능) △학점 4.0 이상(4.5 만점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 가능하다.

    OK배정장학재단은 내년 1월 13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14기 장학생은 2025학년 1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달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장학생 선·후배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해 두 차례 'OK배정장학생 워크숍'을 열어 장학생들간의 교류를 장려한다. 장학생 출신 법조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로스쿨인의 밤' 등을 통해 직군별 모임도 지원한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자신이 받은 나눔을 잊지 않고 사회에 기여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 기여자로서 나눔의 선순환을 확산하는 주체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이 온전히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