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과 맞춤형 발전 전략 통한 아시아 신협 협력 강화
  • ▲ ‘2024년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ACL)’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신협중앙회
    ▲ ‘2024년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ACL)’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지난 15일부터 일주일간 서울에서 진행된 ‘제8회 아시아 신협 리더 프로그램(ACL)’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필리핀, 스리랑카, 태국 등 3개국에서 온 신협 임직원 12명이 참석했다. 신협은 이들에게 한국 신협의 성장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각국 신협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논의했다.

    프로그램의 주요 세션에서는 한국 신협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에게 한국 신협의 다양한 업무 분야를 알리고 노하우를 전수했다.

    행사 참가국 신협 상황에 맞춘 발전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발전 전략 발표 세션에 참가한 아시아 지역 신협 임직원은 자국 신협 발전을 위한 실행 계획을 발표하고 상호 경험을 공유하며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한국 신협은 수많은 도전과 변화를 통해 성장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아시아의 신협과 공유하며 동반 성장을 이루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아시아신협연합회 회원국들과의 협력과 연대로 글로벌 신협 운동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