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량 줄이고 가격 메리트 높여 … 소비자 부담↓주류 취향 다변화 데킬라 수요 증가하는 트렌드 반영내달 9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 할인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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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프리미엄 데킬라의 진입 장벽을 확 낮춘다.

    롯데마트는 지난 13일 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의 하프보틀 4종을 온·오프라인 유통사 최초로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고물가 시기에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프리미엄 데킬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으로, 용량을 일반 데킬라의 절반인 375ml 줄인 대신 판매가격을 최대 50% 가량 낮춘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다변화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블랑코(Blanco, 증류 직후 병입) ▲레포사도(Reposado, 8개월 숙성) ▲아네호(Anejo, 18개월 숙성) ▲1942(60주년 기념 상품, 2년 5개월 숙성)까지 총 4가지 숙성 연한의 ‘돈 훌리오’를 준비했다. 데킬라도 와인이나 위스키처럼 숙성 연한에 따라 서로 다른 맛과 향을 지녔기 때문이다.

    롯데마트가 이번 신상품을 출시한 이유는 믹솔로지 트렌드와 더불어 술 자체의 맛과 경험을 즐기는 주류 문화의 확산으로 데킬라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 

    지난해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 매장 보틀벙커의 데킬라 매출은 이전년도와 비교해 30% 이상 증가했다. 그 중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데킬라는 약 4배 가량 큰 폭으로 늘며 데킬라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롯데마트는 돈 훌리오 하프보틀 4종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최대 20% 엘포인트(L.POINT)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엘포인트 적립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엘포인트 회원가 기준 ▲블랑코 3만9800원 ▲레포사도 4만3800원 ▲아네호 5만2800원 ▲1942는 15만9800원에 할인 판매한다. 특히 돈 훌리오 빈티지 중 가장 대중적인 ‘블랑코’와 최고급 상품 ‘1942’의 하프보틀 할인가는 750ml 상품의 판매가 보다 55% 이상 저렴하다.

    ‘돈 훌리오’는 100% 최고급 블루 아가베로 만든 대표적인 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다. 창시자 돈 훌리오 곤잘레스가 직접 개발한 독자적인 효모를 사용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로 유명하다. 특히, 돈 훌리오 1942는 백상예술대상 등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되며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