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서 수강 신청 가능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사모운용사 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한 ‘사모운용사 책무구조도 작성 실무’, ‘금융투자회사 RPA 실무’, 해외 사모 대출 투자 관련 실무자를 위한 ‘해외 사모대출 투자 실무’ 등 3개 집합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사모운용사 책무구조도 작성 실무’ 과정은 금융회사 책무 구조도 의무 도입에 따라 책무 구조도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더불어 작성에 필요한 실무 해설을 통해 내부통제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법무법인, 감독기관 등 실무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책무 기술서 등 관련 매뉴얼 작성 방법과 감독 방향 등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16일까지며 교육 기간은 6월 17일부터 6월 18일까지 총 12시간이다.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일(화·수), 주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금융투자회사 RPA 실무’의 경우 오는 5월 22일까지 모집하며 개강일은 6월 17일이다. 해당 과정의 수강 대상은 금융투자회사의 디지털 및 기획 관련 업무, 마케팅 업무 담당자 등이다.

    학습 목표는 금융투자회사 RPA 도입 현황 및 국내외 사례를 통해 금융투자 산업 내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AI,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는 업무 역량을 제고하는 것이다.

    교육 기간은 6월 19일까지 총 8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일(화·목),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해외 사모대출 투자 실무’ 집합교육 수강생도 오는 5월 22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6월 17일이다.

    이 과정은 해외 사모 대출 시장 현황 및 특징을 이해하고 투자 대상 자산별 대출 및 회수 전략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현업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Direct Lending 개요, 해외시장 현황, 사모 대출 투자전략 등을 이해함으로써 사모 대출 관련 업무 종사자의 실무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 기간은 6월 17일부터 6월 26일까지 총 4일(16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일(화·목),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