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일렉시드’, 日 제작사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컴투스, 4년 연속 ‘KBO 올스타전’ 스폰서 참여카카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강사 발대식 개최
  • ▲ ⓒKT
    ▲ ⓒKT
    ◆KT, 야구팬 특화 ‘수원 KT위즈 특화매장’ 오픈

    KT가 야구팬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KT위즈 특화매장’을 선보였다.

    KT는 야구 팬들이 경기를 더욱 즐기고,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이번 특화매장을 기획했다. KT위즈 특화매장은 통신 상담과 가입이 가능한 ‘KT 매장영업존’과 팬 전용 체험 공간인 ‘위즈 공간’으로 구성됐다. 위즈 공간에는 ▲KT위즈 선수들의 명장면을 담은 갤러리 ▲은퇴 선수들과 첫 우승을 기념하는 메모리얼월 ▲선수들이 실제 착용한 용품 전시존 등 콘텐츠가 마련됐다.

    한편 KT는 지역과 고객 특성에 맞춘 특화매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전남 광주에 외국인 고객 특화매장을 열었따. 다언어 안내와 맞춤 요금제 상담, 실시간 통역 서비스 등을 제공해 현지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오성민 KT 영업·채널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특화매장을 통해 현장에서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일렉시드’, 日 제작사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네이버웹툰 일본 계열사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일본 단데라이온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일렉시드’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2018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일렉시드’는 각성 능력을 숨기고 살아가던 고등학생 서지우가 길고양이로 변한 세계 최강의 각성자 카이든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능력 배틀과 성장을 그린 액션 판타지 웹툰이다.

    김신배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 CGO(최고성장책임자)는 “IP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컴투스, 4년 연속 ‘KBO 올스타전’ 스폰서 참여

    컴투스는 ‘2025 KBO 올스타전’ 기간 중 열리는 홈런더비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더비는 올스타전 기간 중 야구팬들의 큰 관심을 받는 행사로, 11일 ‘올스타프라이데이’에서 퓨처스 올스타 게임 종료 직후 진행된다. 출전 선수는 6월 30일 기준으로 시즌 10홈런 이상을 기록한 타자 중 100%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 홈런더비에서는 우승과 준우승, 비거리상 외에도 ‘컴프야존 최다홈런상’이 마련된다. 외야 일부를 ‘컴프야존’으로 설정하고, 해당 존에 가장 많은 홈런을 기록한 선수의 모교에는 10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이 기부된다.

    이와 함께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5’와 ‘컴투스프로야구V25’, 그리고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5’에서 올스타전을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게임 공식 커뮤니티에서 홈런더비 우승자 예측 이벤트와 함께 드림팀과 나눔팀 중 어느 팀이 승리할지 맞히는 승부 예측 이벤트가 7월 11일까지 열린다.

    ◆카카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강사 발대식 개최

    카카오와 카카오임팩트가 2025년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의 본격 운영을 앞두고 시니어티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니어티처에게 개별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서 역할, 기간, 운영 방식 등 활동 안내와 강사 활동 보고서 작성법 등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은 카카오 그룹 상생 슬로건인 ‘더 가깝게, 카카오’에 발맞춰 추진하는 대표 ESG 프로그램이다. 시니어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자 맞춤형 교재를 제작·배포하고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시니어티처는 7월부터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포함해 부산,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7월부터 8월까지는 카카오톡, 카카오맵, 카카오T 및 공공서비스에 대한 생활교육을 실시한다. 이 중 우수 강사로 선정되는 인원은 10월부터 11월까지 카카오페이 활용법, 금융 사기 예방 등 금융교육(사각사각 페이스쿨)에도 출강할 예정이다.

    류석영 카카오임팩트 이사장은 “우수 활동자에게 매년 참여 기회를 제공해 시니어티처와 교육생 모두에게 유익한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S네오텍, 국내 유일 ‘TOP AWS 앰배서더’ 수상자 배출

    GS네오텍은 임지훈 AI 리서치 엔지니어가 ‘TOP AWS 앰배서더’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미국 시애틀 AWS 본사에서 열린 ‘2025 AWS 앰배서더 글로벌 서밋’에서 발표됐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총 9명이 ‘TOP AWS 앰배서더’로 선정됐으며 이 중 GS네오텍 AI센터 소속의 임지훈 AI 리서치 엔지니어는 한국에서 유일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마존 Q 및 베드락(Bedrock)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솔루션 개발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현대화에 기여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지훈 AI 리서치 엔지니어는 “지속적인 기술 학습과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AWS 생태계 전반의 성장에도 기여하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AWS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이 혁신적인 A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한국관광 100선 방문 인증 이벤트 진행

    티맵모빌리티가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관광 100선' 방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티맵모빌리티와 한국관광공사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한국관광 100선’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여름철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티맵 이벤트 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한 후, ‘어디갈까’에서 제공되는 ‘한국관광 100선’ 중 목적지를 설정하고 이동하면 된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한국관광 100선과 함께하는 이번 방문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발견의 즐거움 또한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멜론, AI 음악 큐레이션 ‘DJ 말랑이’ 출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홈화면을 개편하고 신규 AI 기반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DJ 말랑이’를 출시했다.

    모바일 홈화면은 트렌디한 음악과 오리지널 콘텐츠의 ‘발견’에 초점을 맞췄다. 홈화면 최상단에는 멜론차트와 검색, 좋아요, 멜론DJ 등을 종합하여 현재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곡들을 보여주는 ‘인기 선곡’ 서비스가 자리한다. ‘인기 선곡’의 각 곡에는 ‘HOT100 1위’, ‘검색 트렌드’ 등 추천 사유에 대한 배경 정보가 함께 제공된다.

    새로운 AI 기반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DJ 말랑이’가 ‘ForYou’ 탭 최상단에 위치한다. 국내 최다 뮤직 빅데이터와 이용자의 감상 이력을 종합해 취향에 맞는 음악을 빠르게 재생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데이터 노하우를 통한 지속적 서비스 업데이트로 대표 뮤직플랫폼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지니뮤직, 걸그룹 ‘이프아이’ 쇼케이스 개최

    KT지니뮤직은 6인조 걸그룹 이프아이의 두번째 출시앨범 ‘2nd EP 물결 ‘낭’ Pt.2 sweet tang’ 쇼케이스에 팬들을 초대하는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이프아이의 신보 ‘2nd EP 물결 ‘낭’ Pt.2 sweet tang’은 오는 16일 저녁 6시 지니뮤직을 비롯한 모든 플랫폼에서 발매된다. 당일 저녁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쇼케이스가 개최된다.

    KT지니뮤직 측은 “걸그룹 이프아이 신보를 현장에서 라이브로 가장 먼저 만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N페이코 “상반기 직장인 평균 점심값 9500원”

    NHN페이코는 자사의 ‘모바일 식권 서비스’로 발생한 약 900만건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제시했다.

    2025년 상반기 기준 페이코 식권을 이용한 평균 지출 점심 식비는 9500원으로 집계됐다. 수도권 내 12개 주요 업무 권역 분석 결과 지역 간 점심값 격차도 확인됐다. 평균 지출 식비가 가장 높은 지역은 삼성동(1만5000원)으로 분석됐다.

    식권 서비스는 2017년 론칭 이래 8년 연속 이용자 수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복지포인트 역시 2020년 도입 이후 매년 이용 기업과 임직원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페이코의 사용 편의성과 범용성, 기업 맞춤형 설계 역량에 기반한 것이다. 2024년에는 식권 서비스 거래액이 전년 대비 26%, 전체 기업복지 솔루션 거래액은 30% 성장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앞으로도 축적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기업별 맞춤형 서비스를 정교화하고 유연한 복지 솔루션으로 기업과 임직원 모두의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링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 명칭 변경

    NHN링크는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 공식 명칭을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로 사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 계약에 따라 앞으로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은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를 공식 명칭으로 한다. 명칭사용권 계약기간은 2025년 7월 1일부터 2030년 6월 30일까지 5년간이다.

    왕문주 NHN링크 대표는 “온오프라인 다양한 영역에서 관객과 공연을 잇는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