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 참여자 모집롯데칠성음료, '2025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급 평가' AA 등급 획득GS25 ‘데이지에일’, 맥주 매출 2위 등극
-
- ▲ ⓒW컨셉
◇ W컨셉, 제도권 패션 온라인 전환 통로
W컨셉은 올해1~11월 ‘제도권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제도권 브랜드는 백화점 등 전통 유통 채널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브랜드를 뜻한다. 이터널그룹, 대현, 시선인터내셔날, 바바패션 등이 운영하는 온앤온, 듀엘, 잇미샤, 제이제이 지고트 등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올해 제도권 브랜드를 적극 확대하면서 입점 브랜드 수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이번 성과는 제도권 브랜드의 상품 경쟁력과 안정적인 공급 능력 등 운영 체계에 W컨셉의 리브랜딩 컨설팅 지원이 더해진 결과다. W컨셉은 상품의 디자인·소재뿐만 아니라 화보 등 전반적인 비주얼 컨설팅부터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까지 전방위로 지원하면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탰다. -
- ▲ ⓒG마켓
◇ G마켓, 22일 단 하루 ‘오뚜기’ 제품에 연중 최대 혜택 ‘올인’
G마켓이 22일 원데이 브랜드 프로모션 ‘올인’ 오뚜기 편을 열고, 하루 동안 다양한 단독 혜택을 선보인다.
오뚜기 인기 제품을 1900원에 무료배송 판매한다. 10시부터 22시까지 시간대 별 릴레이 타임딜이 열리는데, 선착순으로 한정수량 선보인다. ▲10시 오즈키친 월드퀴진 간편 카레소스 3종 세트 ▲12시 오즈키친 간편 짜장소스 3종 세트 ▲14시 컵누들 열라면 컵+LIGHT&JOY 저당컵누들 불닭맛(총 2개) 등을 순차 공개한다.
크리스마스 기획 에디션도 한정수량 판매한다. ‘비밀 콘크림컵스프’, ‘오즈키친 로제미트볼’ 등 최대 6개 상품으로 한 상품으로, 이 중 100개 한정으로 ‘오뚜기 Yellows 뚜기/마요/챠비 핀뱃지’ 사은품을 랜덤 증정한다. -
◇ 애경산업,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청춘의 살림 첫걸음’ 지원
- ▲ ⓒ애경산업
애경산업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보둠봉사단,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자립지원팀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청춘의 살림 첫걸음’에 ‘생활준비 키트’를 전달했다.애경산업은 자사 브랜드 2080,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리큐, 순샘 등 생활용품과 무선청소기, 식기세트, 조리도구세트 등 10종의 생활 필수 가전 및 도구 등으로 구성된 생활준비 키트를 제작해 전달했다. 자립준비청년을 응원하는 생활준비 키트는 애경산업 임직원의 참여로 제작돼 그 의미를 더했다. -
- ▲ ⓒ아모레퍼시픽재단
◇ 아모레퍼시픽재단,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 참여자 모집
아모레퍼시픽재단이 다수의 기업 및 기업 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의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시즌5 프로그램은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재단법인 청년재단, 서울광역청년센터와 협력해 준비했다. 멘토로 참여하는 봉사자들은 아모레퍼시픽 등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기업 및 기업재단의 현직자로 구성됐다. 멘토와 청년 멘티들은 소그룹으로 매칭되며, 각 기업 현장에서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
- ▲ ⓒCJ푸드빌
◇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여의도IFC몰 리뉴얼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여의도IFC몰점을 19일 전면 리뉴얼해 재오픈했다.먼저 총 175석 규모로 기존 대비 좌석 수를 30석 이상 확대했으며, 주문 즉시 삶아내는 칼국수 조리 과정과 뜨거운 철판에서 전을 부쳐내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오픈 주방을 도입했다.국수 메뉴는 오랜 제면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쫄깃한 식감의 생칼국수면과 깊은 감칠맛의 육수, 풍성한 고명을 중심으로 기본기를 한층 강화했으며, 한식과 어울리는 전통주를 비롯해 와인, 트렌디한 수제 말차 막걸리 등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갖췄다. -
- ▲ ⓒ오뚜기
◇ 오뚜기, ‘2025 농업-기업 간 상생 협력 우스사례 선정오뚜기가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2025 농업–기업 간 상생협력 우수사례’에서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됐다.이번 공모는 농업과 산업 간 협력을 강화하고 농가 소득 안정 및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1차 심사를 통해 총 10개 사례가 선정됐으며, 이후 온·오프라인 대국민 투표를 거쳐 오뚜기를 포함한 총 3개 기업이 최종 우수작으로 확정됐다.오뚜기는 국산 대파 사용 확대와 계약재배 추진, 지역 농가와의 장기적 협력 체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산 원재료 기반 상생 모델’로서 모범성을 인정받았다. -
- ▲ ⓒ풀무원
◇ 풀무원헬스케어, ‘콩즙두유’ 2종 출시풀무원헬스케어는 국산 콩을 통째로 갈아 넣고, 각각 카무트와 비오틴을 더해 제품력을 높인 ‘콩즙두유’ 2종(‘특등급 콩즙두유 카무트’, ‘서리태 콩즙두유 비오틴’)을 선보인다.이번 신제품은 풀무원이 직접 엄선한 국산 특등급 콩과 국산 서리태 청자 5호를 비지, 씨눈,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콩의 고소한 풍미는 물론, 재료 본연의 영양과 맛까지 진하게 담아낸 식물성 음료다.여기에 각각 고대 곡물 카무트와 비오틴을 더해 제품력을 높였다. 특히 ‘서리태 콩즙두유 비오틴’에는 비오틴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만큼 담아, 다양한 영양을 채울 수 있도록 했다. -
- ▲ ⓒ우아한형제들
◇ 배민B마트, 전통주 판매 개시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17일부터 배민B마트에서 전통주 판매를 시작했다.기존 대형마트나 편의점의 온라인 주류 판매는 앱 주문 후 매장에서 직접 방문 수령하는 ‘픽업’ 방식이었다면, 배민B마트는 주문 즉시 배달원이 집 앞까지 배달하는 것이 특징이다.배민B마트는 전통주 론칭과 동시에 소비자 이목을 붙잡을 탄탄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가격대 또한 2000원대 가성비 제품부터 7만원대 선물용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2025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급 평가’ AA 등급 획득롯데칠성음료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2025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등급 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CP 등급평가는 공정거래위원회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지 1년 이상 경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전년도 CP 운영 실적에 대해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롯데칠성음료는 최고경영자가 CP 도입과 운영 전반을 직접 주도하며 자율 준수 문화 정착에 강한 의지를 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공정거래 관련 주요 이슈와 리스크를 정기적, 직접적으로 최고경영자에게 보고하는 체계를 구축해 의사결정 단계에서부터 준법 요소가 반영되도록 한 점도 인정받았다. -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동반 성장 가치 실현, 피엠인터내셔널 CCM 인증 획득독일계 건강기능식품 기업 피엠인터내셔널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첫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이 소비자중심으로 운영되고 개선되는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3년 주기로 평가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피엠인터내셔널은 지난 5월 CCM 인증 기업인 홈앤쇼핑과 CCM 멘토링 협약을 체결한 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을 위해 다양한 개선 활동을 추진해 왔다. -
- ▲ ⓒGS25
◇ GS25 ‘데이지에일’, 맥주 매출 2위 등극GS25가 유통사 단독으로 선보인 ‘데이지에일’이 오프라인 출시 10일 만에 전체 맥주 매출 2위에 올라섰다.데이지에일은 일본 명문 양조장 ‘히타치노네스트’가 선보인 상품으로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이 디자인에 참여했다.GS25에 따르면 데이지에일은 현재 카스에 이어 맥주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발주 및 판매 추이 역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 맥주 매출 1위 등극 가능성도 기대되고 있다. -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쿠팡이츠 손잡고 퀵커머스 확장홈플러스는 배달앱 쿠팡이츠 ‘장보기∙쇼핑’에 입점하고 매장의 신선한 상품을 즉시 배달한다.매장 직원이 주문 즉시 상품을 담아 배달 기사가 빠르게 배송한다. 매장에 따라 ‘당당 후라이드 치킨’, 초밥 등 델리 메뉴와 몽 블랑제 베이커리도 주문할 수 있다.해당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쿠팡 와우회원은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무료로 배달한다. -
- ▲ ⓒNOL
◇ NOL, 여행 준비 돕는 대화형 탐색 서비스 ‘AI 노리’ 오픈NOL이 개인 맞춤형 국내 숙소와 레저 상품을 추천하는 대화형 AI 서비스 ‘AI 노리’를 공개했다.고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 제주 펜션 알려줘”, “조용한 감성 숙소 추천해줘”와 같은 문장형 질문을 하면 AI 노리가 다양한 조건을 분석해 최적의 선택지를 즉시 제안한다.고객 선호 및 취향을 파악해 더욱 정교한 개인화 추천을 제공하며, 여러 후보를 한 화면에서 비교해 빠르게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기능도 탑재했다. 이와 함께 연관된 숙소·레저 상품을 함께 제안해 여행 계획의 완성도를 높인다. -
- ▲ ⓒ롯데월드
◇ 롯데월드, 카운트다운·초대형 경품행사롯데월드가 올해의 마지막 날인 12월31일 카운트다운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어드벤처는 2026년을 향한 희망찬 빛을 만들어가는 콘셉트의 ‘2026 라이트 업 카운트다운 파티’를 개최한다. 12월31일 오후 10시부터 자정 이후인 오전 12시10분까지 진행된다.오후 10시에 시작하는 1부에서는 어드벤처의 시즌별 대표 캐릭터 및 연기자들과 함께하는 포토타임이 진행된다.오후 11시30분에 시작하는 2부에서는 본격적인 새해 맞이가 시작된다. 우선, 퍼레이드 코스에서 화려한 빛의 축제 ‘월드 오브 라이트’가 진행된다. 이어서 카운트다운을 시작하며, 자정이 되면 DJ와 댄서들이 함께하는 일렉트로닉 라이브 파티가 열린다. -
- ▲ ⓒ모두투어
◇ 모두투어, ‘하얼빈 역사 테마 여행’ 출시모두투어는 하얼빈의 겨울 시즌 매력과 안중근 의사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하얼빈 역사 테마 여행’ 출시와 함께, 역사 투어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하기 위한 전용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채널 전반에 바이럴 형태로 선보인다.이번 영상은 하얼빈이 지닌 역사적 의미와 주요 방문지를 스토리로 엮어 전달한다. 하얼빈역 의거지와 안중근 의사 기념관을 중심으로 731부대 유적지 등 독립운동과 근현대사의 현장을 따라가는 여정을 담아, ‘한 편의 다큐처럼 보는 역사 여행’ 콘셉트를 구현했다.대표 상품은 ‘모두시그니처 하얼빈 역사 여행 3일’이다. 노팁·노쇼핑 구성에 특급 호텔 숙박과 특식 3회 제공까지 더해 여행의 완성도를 높였다.주요 일정은 안중근 의사 기념관, 하얼빈역, 731부대 유적지 등 역사적 장소를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소피아성당·중앙대가·송화강 철교 등 시내 명소도 둘러본다. 특히 세계 3대 겨울 축제로 꼽히는 ‘하얼빈 빙설대세계’ 관람을 통해 겨울 하얼빈의 압도적인 빙설 풍경과 환상적인 야경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라이더 안전지원 캠페인 진행우아한청년들은 18일 서울시 중랑구 이동노동자쉼터 2호점에서 ‘겨울철 라이더 안전용품 지원 캠페인’을 진행했다.중랑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야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라이더들이 한랭질환과 안전사고 예방 목적으로 휴식할 수 있도록 실내쉼터에서 시행했다.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은 100여명의 라이더에게 방한장갑·LED암밴드·핫팩·생수 등을 제공하고 겨울철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책자도 함께 전달했다. 캠페인 이후에도 라이더들의 쉼터 활성화를 위해 추가로 물품을 기부하기도 했다. -
- ▲ ⓒ에버랜드
◇ 에버랜드, 산타·스파·불꽃쇼 등 크리스마스 이벤트 전개에버랜드가 사흘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하루종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신나는 캐럴과 함께 약 30분간 펼쳐지는 '블링블링 X-mas 퍼레이드'에서는 산타와 루돌프, 요정 등 수십 명의 연기자들이 크리스마스 트리와 케이크, 선물상자로 꾸며진 퍼레이드카와 함께 행진하며 파크 전체를 성탄절 분위기로 물들인다.겨울축제를 맞아 오즈의 마법사 컨셉 에메랄드 시티로 변신한 포시즌스 가든에서는 도로시, 허수아비, 양철나무꾼 등 캐릭터 조형물과 눈사람, 트리, 선물상자 장식이 어우러져 동화 같은 풍경을 선보인다.해가 지면 조명과 불꽃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야경 명소로 재탄생하는데, 넷플릭스와 협업해 선보인 '케이팝 데몬 헌터스 싱어롱 불꽃쇼'까지 매일밤 펼쳐지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절정으로 끌어올린다. -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스파위크’ 진행 … 국내 대표 SPA 총출동
지그재그가 오는 29일까지 ‘스파위크(SPA WEEK)’ 열고, 국내 대표 SPA 브랜드의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88% 할인가에 선보인다.
SPA 브랜드 상품은 베이직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데일리룩부터 면접룩, 하객룩까지 20~30대 여성들의 패션을 책임지고 있다. 실제 지그재그에서도 이들 브랜드 상품이 대거 판매 상위 랭킹에 자리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지그재그는 이러한 고객 수요에 맞춰 기존 연 2회 진행했던 스파위크를 올해 3회로 확대, ‘미쏘’부터 ‘스파오’, ‘에잇세컨즈’, ‘탑텐’ 등 SPA 브랜드의 겨울 인기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
- ▲ ⓒ락앤락
◇ 락앤락, '2025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 선정
락앤락이 2025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에 14년 연속 선정됐다.
2025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는 베트남 대표 경제지 베트남 이코노믹 타임스(Vietnam Economic Times)가 주관하며 올해는 Green Values, Clean Trust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락앤락은 제품 경쟁력과 지속가능경영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50대 브랜드 중 ‘톱10’에 14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08년에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현지화 전략과 지역사회공헌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