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인천공항에 ‘정관장 프리미엄 헤리티지 스토어’ 오픈스타벅스, 전국 10개 매장에 ‘느린 우체통’ 설치 및 운영CU, 연말 홈파티 기획전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본점에 히트텍 팝업스토어 오픈

    유니클로는 22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히트텍(HEATTECH)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는 겨울 시즌을 맞아 기획된 ‘히트텍 팝업스토어’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의 하나인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마련됐다.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히트텍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히트텍 단독 라인업으로만 구성된 본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소재별 기능성과 착용감을 직접 체험해보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 ▲ ⓒ29CM
    ▲ ⓒ29CM
    ◇ 29CM, 한정판 협업 상품 거래액 전년比 3배 성장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입점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29에디션’과 ‘29 리미티드 오더’가 팬덤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판매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29CM가 올해 입점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기획 상품의 발매 직후 일주일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201%) 이상 증가했다.

    상품 기획부터 발매 과정 전반에서 고객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춰 브랜드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발매 횟수를 늘린 전략이 주효했다. 실제 올해 12월 중순까지 29CM가 브랜드와 협업해 출시한 컬렉션 수는 전년 대비 4배 이상 늘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세계본사, 이불 작가 설치 작품 공개

    아모레퍼시픽은 이불(Lee Bul, b. 1964) 작가의 대형 설치 작품 Willing To Be Vulnerable – Transparent Balloon(2025)을 서울 용산에 위치한 세계본사 아트리움에 공개한다.

    이번 설치 프로젝트는 일상적 건축 공간을 새로운 감각의 장으로 전환하며, 예술이 가진 공공적·정서적·미적 가치를 담아 세계본사 아트리움의 넓고 높은 공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은 2015년부터 ‘유토피아를 향한 인류의 끊임없는 열망’을 핵심 주제로 전개해 온 Willing To Be Vulnerable 연작 중 하나다. 이 연작은 시드니 비엔날레, 베를린 마틴 그로피우스 바우,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네지 중앙 전시관 등에서 소개되며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에 ‘정관장 프리미엄 헤리티지 스토어’ 오픈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정관장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궁궐’ 컨셉을 적용, 궁궐과 문화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정관장 프리미엄 헤리티지 스토어’를 오픈했다.

    매장은 궁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화 매장으로, 곡선 형태의 매장을 따라 자연스럽게 걸으면 마치 궁전을 거니는 듯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또 문화유산 소품을 적극 활용해 한국적인 미를 강조하면서 외국 고객들의 흥미를 자아낼 수 있도록 했다.

    ‘정관장 프리미엄 헤리티지 스토어’에서는 정관장의 오랜 인기 제품이자 중국인 등 외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뿌리삼’ 제품을 중심으로 만나볼 수 있다.
  • ▲ ⓒ롯데멤버스
    ▲ ⓒ롯데멤버스
    ◇ 롯데멤버스, 롯데백화점과 외국인 관광객 전용 ‘롯데 투어리스트 멤버십’ 출시

    롯데멤버스가 롯데백화점과 함께 ‘롯데 투어리스트 멤버십’을 출시하며 외국인 회원 확대에 나섰다.

    롯데 투어리스트 멤버십은 롯데멤버스와 롯데백화점이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공동 기획했다. 롯데그룹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의 혜택을 외국인 관광객까지 확대해 롯데에서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나아가 글로벌 고객 데이터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롯데 투어리스트 멤버십 카드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여권 정보 및 이메일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다. 쇼핑, 교통 등 관광 여정에 필요한 맞춤 혜택을 통합해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전국 15만개 엘포인트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 ▲ ⓒ놀유니버스
    ▲ ⓒ놀유니버스
    ◇ NOL 티켓, 연말 프로모션 ‘놀라운 2025-2026’ 진행

    놀유니버스 NOL 티켓이 다음 해 1월 11일(일)까지 ‘놀라운 2025-2026’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주 월·목 오전 10시에는 연극·뮤지컬, 월·수·금 오전 10시에는 전시·클래식 장르를 대상으로 인기 작품을 추천하고 최대 50% 한정 특가에 제공한다. 

    또한 해당 프로모션에서 소개한 작품을 3회 이상 예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원 상당의 공연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작심삼공 챌린지’도 마련했다. 여기에 최대 5000원 할인 쿠폰과 전시 MD 굿즈를 선착순 지급해 고객들의 공연 관람 혜택을 강화한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전국 10개 매장에 ‘느린 우체통’ 설치 및 운영

    스타벅스 코리아가 1년 뒤 엽서가 도착하는 ‘느린 우체통’을 통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전한다.

    스타벅스는 올 6월 제주세화DT점을 시작으로 우정사업본부와의 협업 하에, 현재 10개 매장에서 느린 우체통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매장에서 엽서를 받아 작성해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기재된 주소로 무료 배송받는 구조다.

    느린 우체통은 ▲서울타워 ▲더북한강R ▲경주보문 ▲광릉수목원 ▲광주지산유원지입구 ▲대구앞산스카이타운 ▲양산통도사 ▲춘천구봉산R ▲제주세화DT점 ▲제주모슬포DT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매장들은 아름다운 산, 강, 바다 등 자연의 정취를 품은 매장들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며 메시지를 작성하는 공간으로 적합하다.
  •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2025년 라이더 종합 케어프로그램 성료

    우아한청년들은 2025년 한해 동안 배민라이더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한 ‘라이더 종합 케어프로그램’을 성료했다.

    가장 먼저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안전정책 고도화를 위해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라이더 안전·보건 전문가 거버넌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를 출범했다. 

    ‘라이더 계절성 물품지원 사업’은 업계 최대 규모(누적 50만여개)로 시행하고 있는 대표 라이더 지원 프로그램이다.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2024년부터 운영 중인 캠페인으로 계절별 위험요소를 고려해 라이더의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교육 영역에서는 270억원 규모를 투자해 연 1만명 교육이 가능한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을 개관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6·25 참전유공자에 감사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 전개

    오뚜기가 6·25 참전유공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했다.

    후원은 6·25 참전용사였던 오뚜기 창업주 함태호 명예회장의 애국정신을 계승하여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끝까지 기억하고 함께하겠다는 오뚜기의 의지를 담아 기획됐다. 

    동절기에는 삼계탕, 상온죽 등 겨울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을 중심으로 구성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 ▲ ⓒCU
    ▲ ⓒCU
    CU, 연말 홈파티 기획전

    CU는 이달 23일 초저가 TOA(Taste of Australia) 와인 2종을 선보인다. 가격은 각 4900원으로 3병 1만2000원 행사를 상시 진행한다.

    호주산 TOA 와인 2종은 대중적인 품종으로 만든 캐주얼 와인이다. ‘TOA 쉬라즈’는 붉은 베리 계열의 향과 부드러운 탄닌감의 레드 와인이고, ‘TOA 소비뇽블랑’은 특유의 열대 과일 향과 높은 산도의 화이트 와인이다.

    또한, CU는 이달 24일부터 연말까지 기존 12월 주류 할인 행사에 13개 품목을 추가한 총 192종 대규모 할인전을 펼친다. 특히, 인기 와인 20종은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34%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 ▲ ⓒGS샵
    ▲ ⓒGS샵
    GS샵, 그리스 1위 올리브오일 아시아 최초 론칭

    GS샵은 오는 25일 8시 45분 ‘지금 백지연’ 방송에서 그리스 판매 1위 ‘가이아(GAEA)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아시아 최초로 공식 판매하고,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하는 호주산 ‘메리비(Mary.B) 마누카꿀 MGO 1300+’도 함께 선보인다.

    ‘가이아’는 그리스에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판매 1위이자 뉴욕·런던·베를린 등 세계 3대 올리브오일 대회에서 금메달을 연속 수상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다. ‘가이아’가 아시아로 공식 수출하는 것은 GS샵을 통해서가 처음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메리비 마누카꿀 MGO 1300+’도 소개한다. 천연 항균 물질인 메틸글리옥살(Methylglyoxal, MGO) 함량이 1358mg/kg에 달하는 최고 등급 제품이다.
  • ▲ ⓒ공영홈쇼핑
    ▲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이천시와 업무협약 체결

    공영홈쇼핑이 이천시와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공영홈쇼핑과 이천시는 우수 농산물을 발굴, 판매하며 상품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천시는 고품질의 ‘임금님표 이천쌀’이 공영홈쇼핑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 ▲ ⓒ신세계까사
    ▲ ⓒ신세계까사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커스터마이징 호텔형 베드 프레임 2종 출시

    ㈜신세계까사의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가 호텔형 베드 프레임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먼저, 이달 출시한 우드 프레임 ‘아만’ 베드는 KK·LK·Q·SS 4가지 침대 사이즈와 3가지 높이의 침대 베이스 옵션을 선보인다. 여기에 사이드 패널까지 자유롭게 선택·조합해 싱글룸부터 더블룸, 트윈룸 등 사용자 맞춤 침실 연출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모던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에 따뜻한 월넛 우드톤을 더해 자연 친화적인 리조트 분위기를 자아낸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허니바나나맛 HBM칩’ 3주만에 20만개 돌파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6일 첫 선을 보인 SK하이닉스 콜라보 스낵 ‘허니바나나맛 HBM칩’이 출시 3주만에 2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HBM 반도체를 연상시킬 수 있는 사각칩 모양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패키징도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휴머노이드 캐릭터와 칩의 패턴으로 디자인했다.

    편의점과 반도체 산업의 만남에 소비자들은 즉각 반응했다. 9일 만에 10만개 초도물량이 완판되었으며, 이후 2차 물량 10만개 역시 완판되어 현재 추가 물량 대응에 나섰다.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굿바이 2025, 연말 럭셔리 초특가 페스타' 진행

    신세계면세점이 2025년 한 해를 총결산하는 연말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굿바이 2025 연말 럭셔리 초특가 페스타’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외 여행객과 면세 쇼핑 수요가 동시에 집중되는 연말 선물 시즌과 겨울 성수기를 맞아, 온라인몰(국·영·중문)을 중심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특별한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특히 메디큐브, 퍼셀, 톰, 푸에기아1833 등 신세계면세점에 단독 입점한 브랜드들이 참여해 신세계면세점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전면에 내세웠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협력사 임직원 복지 지원

    풀무원이 고용노동부 ‘노동약자 상생복지 지원사업’과 연계해, 올해 ESG 진단 참여와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우수·우수 협력기업 20개사에 4350만 원 규모의 복지 지원을 진행했다. 

    이번 노동약자 상생복지 지원 사업은 풀무원이 상생협력기금 출연과 정부 보조금을 각각 50%씩 매칭하여 마련했다.

    풀무원은 협력기업 근로자의 건강 관리와 복지 향상을 실질적으로 지원해 지속가능한 상생경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청정원, ‘아삭장아찌’ 신제품 출시

    대상 청정원이 햇살담은 간장의 발효 기술을 담아 더욱 맛있는 ‘아삭장아찌’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아삭장아찌’는 ▲명이나물 ▲모듬마늘 ▲궁채 ▲고추 등 4종으로,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진간장’을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100% 발효숙성한 양조간장의 깔끔하고 은은한 풍미가 다양한 채소와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며, 원물 본연의 아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 ▲ ⓒSPC
    ▲ ⓒSPC
    ◇ SPC그룹 쉐이크쉑, 파주점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파주점을 열었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반영해 ‘모던 어반 노스텔지어(Modern Urban Nostalgia, 도시의 향수)’를 콘셉트로 구현했다.

    또한 아티스트 ‘아방(Abang)’과 함께 쉐이크쉑 시그니처 메뉴를 즐기는 순간을 테마로 한 아트워크를 매장 내에 설치해 예술적 감성을 위트 있게 담아냈다.
  • ▲ ⓒ웅진프리드라이프
    ▲ ⓒ웅진프리드라이프
    ◇ 웅진프리드라이프, 메디포스트와 업무협약

    웅진프리드라이프가 메디포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조를 넘어 예방·건강·노후까지 아우르는 생애 전 주기 헬스케어 기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메디포스트는 국내 재생의료 분야를 대표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과 함께 제대혈은행 ‘셀트리(CellTree)’를 운영하며 재생의료 산업을 선도해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방줄기세포(면역세포 포함) 보관 서비스와 일본 재생의료 안전성 확보법에 따른 제2종 재생의료 관련 제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웅진프리드라이프 회원을 대상으로 재생의료 관련 서비스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개발하고, 기존 라이프케어 서비스와 연계한 맞춤형 패키지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