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즈 헬스-세이브더칠드런 합작, 최고의 대기오염 해결방안 공개 PT
  • 올해부터 라이언즈 헬스에서 글로벌 보건위생 브랜드인 RB, 비영리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과 합작, RB & 라이언즈 헬스 이노베이션 핵(Innovation Hack)을 통해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라이언즈 헬스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부속행사로, RB & 라이언즈 헬스 이노베이션 핵은 RB의 R&D 부서와 마케팅 부서가 전세계 기업가들과 힘을 합해 어린이들을 대기오염으로부터 지켜낼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RB는 손세정제 등으로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기업. 대기오염은 현재 전세계 사망 원인 중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으며, 대기오염으로 인해 매년 7백만 명이 사망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 숫자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RB & 라이언즈 헬스 이노베이션 핵에서는 의학 전문가와 법률 전문가들이 크리에이티비티와 혁신을 통해 진정한 변화를 일으킬 만한 최선의 해결책을 선별한다. 예선통과작들은 라이언즈 헬스 기간 심사위원들 앞에서 공개적으로 프리젠테이션 하며, 이 프리젠테이션 심사는 참관단에게도 개방된다. 

2003년부터 RB가 후원해온 세이브더칠드런에서는 이 행사에서 글로벌 건강 문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RB에서는 예선통과작의 실행가능여부를 판단한다. 

RB & 라이언즈 헬스 이노베이션 핵은 오는 6월 18-19일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열린다. 예선을 통과한 팀은 19일 오전 11시(현지 시간) 심사위원과 라이언즈 헬스 참관단 앞에서 공개 프리젠테이션을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