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남식 손보협회장 "보험산업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해야"

김문수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6.12.30 13:22:35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장남식 손해보험협회장ⓒ손해보험협회

장남식 손해보험협회장은 2017년 새해 핵심과제로 '손해보험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소비자 신뢰 구축'을 꼽았다.  

장 회장은 30일 신년사를 통해 "2017년은 보험산업은 성장률 둔화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저금리, 저성장, 고령화 문제가 중요하면서도 무거운 이슈로 남아있다"며 "환경적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혁신의 목표로 부가가치 창출과 소비자 신뢰 구축 등을 제시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보험제도의 합리적 개선 노력,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 확보 역량 집중, 불완전판매 근절 등 신뢰 제고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회장은 내년 화두로 '담대심세'를 제시했다. 일을 처리함에 있어 용감하고 결단력을 갖되, 작은 부분도 세밀하게 살피자는 뜻이다.

장 회장은 "현재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냉철히 판단해 의사결정하는 프로세스를 거친다면 위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귀뚜라미보일러 브랜드 고객충성도 2년 연속 1위... 소비자포럼 선정
귀뚜라미 보일러를 한번 사용해 본 소비자들은 다시 찾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만큼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의미로 해석된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귀뚜라미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업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선정한 '2018 브랜드… [2018-04-20 17:05:09] new
광고주, 온라인·모바일 '선호'… 광고비 집행 늘릴 계획
올해 국내 광고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체는 단연 온라인·모바일(49.3%)이었다. 광고주들의 77.3%는 온라인·모바일 광고비 집행을 늘릴 계획이다.20일 한국광고총연합회의 '2018 광고주 현황조사'에 따르면 광고주들이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매체도 온라인·모바일이 49.3%로 1… [2018-04-20 16:41:15] new
증권사 은퇴대비 상품으로 IRP·TDF 급부상
금융투자업계가 앞다투어 노후대비 시장을 공략하면서 각종 상품이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는 각 상품의 특징과 차이점을 구별하기 어려워 무작정 가입하고 방치해 두기 일쑤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증권사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노후대비용 주요 상품으로는 개인형퇴직연… [2018-04-20 16:37:39] new
하나금융, 1분기 순익 6712억원… 올해도 쾌속 순항
지난해 연간 기준 첫 2조 클럽에 골인한 하나금융지주가 올해에도 순항을 예고했다.하나금융지주는 1분기 당기순이익으로 6712억원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36.4% 늘어난 수치로, 지난 2012년 1분기 외환은행 인수 후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이다.통합 시너지 효과 덕에… [2018-04-20 16:33:47] new
外人 '팔자'에 코스피 뒷걸음…2476포인트 마감
코스피 지수가 외국인의 매도세에 하락 마감했다.20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9.77포인트(0.39%) 하락한 2476.33포인트로 거래를 마쳤다.전날 뉴욕 증시는 부진한 가운데 마감했다. 코스피 지수도 전 거래일보다 7.51포인트 내린 2478.59포인트로 하락 출발한 뒤 장 내내 약세를 보였다.거래성향은 개인이 3454억원, 기관이 1594억원 매수했… [2018-04-20 16:28:20]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