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성 관련 전문가 혁신 스토리 및 아트 콜라보레이션 관심 집중'음성인식-미세정온기술' 탑재 혁신 냉장고…"미래 여는 아이콘 자리잡아"
  • ▲ 삼성전자가 28일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출시를 기념해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28일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출시를 기념해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풀메탈쿨링으로 더욱 완벽해진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전자는 28일 서울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셰프컬렉션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하고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혁신 기능 스토리를 소개했다.

    이날 행사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새로운 기능을 알리는 것을 넘어 전문가들의 평가와 스토리 전달을 통해 기존 냉장고 이상의 기능과 가치를 제공한다는데 초점을 맞췄다. 행사에는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의 멤버인 임기학, 강민구 셰프가 미세정온기술과 푸드 레시피를 각각 소개했다.
     
    구성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한층 강화된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과, 삼성이 리드하고 있는 다양한 차세대 사물인터넷 기술이 탑재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새롭게 출시되는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새로운 가전의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 더 똑똑해진 냉장고, 스마트 기능 대거 탑재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차세대 냉장고의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특히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제어가 가능하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음성인식 기능은 손이 자유롭지 못한 주방에서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인터넷 검색,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만으로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식재료 보관부터 쇼핑까지 한번에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 가족간의 추억과 일정을 관리해주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가족 구성원 각자의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개개인의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해 홈 스크린을 각각의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미는 기능도 추가됐다.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통해 재료, 상황, 종류별로 구분된 800여개의 레시피들을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다. 요리에 필요한 재료들을 패밀리허브에 탑재된 이마트 애플리케이션과 4월 도입 예정인 삼성 페이를 통해 구매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대형화면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즐기는 폰 미러링 ▲냉장고 도어 하단의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2개의 스피커를 통한 음악 감상 ▲오늘의 날씨를 비롯해 미세먼지 농도, 주요 뉴스의 헤드라인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된다.
     
    ◆ 풀메탈쿨링 미세정온기술로 극대화된 신선함
     
    신제품은 강력한 신선도 유지 기능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을 풀메탈쿨링으로 보다 강화했다. 기존 냉장실의 벽면과 선반뿐 아니라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을 메탈로 감싸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했다. 식재료 전문 보관실인 수분케어채소실+, 셰프팬트리까지 메탈쿨링을 적용해 진정한 풀 메탈쿨링 구현했다.
     
    액티브 쿨링 기능으로 냉장고 문을 열 때 차가운 공기로 에어커튼 을 만들어 외부의 공기가 섞이는 것을 막아 내부의 온도 상승을 50%로 줄였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구매 후 1년 내(1회 한정) 제품 사용법과 활 용법을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안내하는 서비스이다. 여기에 고객 반응이 좋았던 패밀리허브 스크린 5년 무상 보증 혜택을 올해까지 운영한다.

    삼성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을 적용한 혼드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919ℓ용량에 출고가는 1059만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셰프컬렉션의 입체적인 질감의 재질이 느껴지는 텍스처드 디자인과 패밀리허브의 다양한 사용성을 아트로 연결시킨 신진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전시했다. 

    해당 작품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허보리 작가를 포함해 하루, 최현주 작가 등 총 3명의 역량 있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전시는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혁신 기능 부각을 위해 기획됐으며 식재료의 신선함, 새롭고 즐거운 공간인 주방 등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를 담고 있다. 작품들은 상반기 중 패밀리허브에 탑재돼 주방의 심미적 가치를 보다 높여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