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컨설팅사 베가스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SKYTALE 고도화 협력스마트 팩토리 시장 개척 속도 및 '반도체-에너지-화학' 분야 디지털 전환 주도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SK㈜ C&C가 성남시 분당 사옥(SK-u타워)서 Data 컨설팅 회사 '베가스'와 '인공지능 기반의 제조∙하이테크 산업용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SKYTALE(스키테일) 고도화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키테일은 SK㈜ C&C가 반도체·에너지·화학 등 제조산업 분야에서 그동안 시스템 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제조∙하이테크 산업용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스키테일은 그리스에서 발명한 인류 최초의 암호 통신방법인 '스키테일(Scytale)'에서 따온 명칭으로,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스키테일을 활용해 그 동안 분석되지 않았던 대량의 데이터 속 숨겨진 의미를 빠르게 찾아내겠다는 SK㈜ C&C의 의지를 담았단 설명이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SK㈜ C&C 스키테일에 베가스의 최신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융합시켜 제조∙하이테크산업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베가스는 예지정비·이상 감지·가상 계측·에너지 절감·품질 분석 등 제조 분야에 관련 특화된 분석 알고리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제조 하이테크 산업 고객들은 스키테일의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해 이미지, 설비, 엔지니어의 보고 문서 등 각종 비정형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다양하게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제품 불량∙공정 이상∙설비 비효율을 일으키는 근본 요인이 인공지능 기반의 분석을 통해 자동 검출됨으로써, 제품·공정·장비 등의 품질관리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권송 SK㈜ C&C 제조사업부문장은 "다양한 인공지능 분석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하이테크 스마트 팩토리 시장 개척 속도를 높일 것"이라며 "아울러 반도체·에너지·화학 등 제조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