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경기 호황이었던 2009년 프로모션 부활 통해, 롯데백화점 제 2의 전성기 의지 담아
  • ▲ 모델이 플레이노머어 바비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이는 모습. ⓒ롯데百
    ▲ 모델이 플레이노머어 바비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이는 모습. ⓒ롯데百


    롯데백화점이 18일부터 ‘Barbie Loves LOTTE’를 주제로 마텔사와 함께 ‘바비(BarbieTM)’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바비’를 활용해 백화점 디자인, 인형 전시, 컬래버레이션 상품, 체험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것으로 마케팅부문, 상품본부, 디자인실이 함께 참여해 백화점 전체 컨셉을 바비로 통일했다.

    1959년 데뷔한 ‘바비’는 올해로 출시 58주년을 맞은 캐릭터로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개의 인형이 판매됐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30주년인 지난 2009년, 바비 출시 50주년을 맞아 마텔사와 함께 ‘바비’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행사 기간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은 10% 이상 늘었고, 감사품으로 제작한 바비 에코백은 단 하루 만에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롯데백화점은 ‘바비’ 프로모션을 8년만에 부활시키면서, 백화점 매출이 호황기였던 시절로 돌아가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2008년 세계 금융 경제 위기 이후 2009년부터 2011년까지의 백화점 업계는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특히 2009년은 롯데백화점 1년 매출 신장률이 10%를 넘긴 마지막 해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마텔사와 함께 바비 프로모션을 부활시켰으며, 대규모 전시회를 통해 바비의 역사를 소개하고 컬래버레이션 상품 및 전점 바비 디자인도 새롭게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28일부터 5월 28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과 광복점 갤러리에서는 ‘바비 더 아이콘(BARBIE THE ICON)’ 전시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시대의 바비들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탈리아 무덱뮤지엄이 한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시회로 200여점의 세계적인 희귀 상품을 준비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1959년에 제작된 최초의 바비를 선보이며, 세계 5대 바비 컬렉터가 소장하는 빈티지 바비들, 그리고 크리스챤 디올, 베르사체, 코치 등과 협업해 만든 명품 바비들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18일부터 5월 18일까지 백화점 33개 점포의 다지인을 ‘바비’ 테마로 장식한다.

    남성·여성패션 매장의 마네킹을 바비 장식으로 꾸밀 계획이며, 특히 여성 브랜드 중 듀엘, 린, 럭키슈에뜨 에서는 인기 상품을 미니어쳐로 만들어 바비인형에 입혀서 선보인다. 또‘바비’ 쇼핑백 제작 및 점포 쇼윈도우를 바비 이미지로 장식하며, 본점 영플라자 미디어파사드에도 바비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28일부터 5월 18일까지 남성·여성패션 매장에서 ‘바비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스타일러스 등의 주얼리 브랜드와 총 20여개 브랜드에서 200여종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대표 상품은 에고이스트 브랜드의 바비 로고가 들어가 있는 청바지와, 플레이노모어 브랜드에서는 바비 얼굴이 프린팅 된 바비룩 백 등을 판매한다. 또 컬래버레이션 상품과 함께 테이블 러그, 메트 등의 인테리어 소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같은 기간 본점과 잠실점에서는 해당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한 곳에서 판매하는 특설매장도 오픈한다.

    특히 특설매장에서는 유명 모델 ‘나탈리아 보디아노바’가 루이비통 모피를 입고 있는 바비 인형을 선보인다.

    ‘나탈리아 보디아노바 바비’는 전 세계적으로 4300만개가 생산됐으며, 국내에는 롯데백화점과 토이저러스가 단독으로 6만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바비’ 체험존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8일부터 5월 7일까지 평촌점, 수원점, 청량리점 등의 문화홀에서는 ‘바비 플레이월드 키즈아카데미’ 체험존을 선보인다. 체험존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바비인형을 꾸며보는 체험 클래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백화점 업계의 매출이 호황기였던 시절 향수를 다시 느끼기 위해 8년 만에 다시 바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은 마케팅, 상품본부, 디자인 등 다양한 팀이 함께 협력해 기획했다.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이 쇼핑하는 동안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