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점시간 30분 연기로 임직원, 협력사원 등 투표 참여 여건 조성
  • ▲ 명품관 외관. ⓒ갤러리아백화점
    ▲ 명품관 외관.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이 ‘제19대 대통령 선거’일인 5월 9일 개점시간을 30분 연기하고, 투표확인증 제시 시 금액할인권 증정 등 투표 참여 장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투표 당일, 전 지점의 오픈 시간을 오전 10시 30분에서 오전 11시로 늦춰, 임직원 및 협력사원의 투표권 행사를 적극 지원한다. 직원의 투표 일정에 따라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도록 했다.

    장거리 출퇴근자는 근무 스케줄 조정을 통해 사전투표 기간에 투표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각 지점별로 임직원 및 협력사원뿐만 아니라 고객 대상으로도 ‘제19대 대통령 선거’ 투표 장려를 위한 투표 확인증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서는 투표확인증을 지참한 고객에게 고메이 494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14일까지 사용 가능한 2000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투표확인증 제시 시 10만원 이상 단일매장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금액할인권을 증정한다. 페이스북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트래블 파우치도 증정한다.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에서는 투표확인증과 함께 당일 구매영수증을 제시하면 선착순 100명 한에 아이스쿨러백을 증정한다. 또 투표확인증을 제시하면 8층 식당가 전 메뉴를 10%  할인해준다.(일부 매장 제외)

    이밖에 수원점에서는 선착순 59명을 대상으로 5만9000원 구매 시 올리브유 혹은 수저세트를 증정한다.

    진주점에서는 투표확인증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할인권, 할인쿠폰,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이 담긴 빅3 쿠폰을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유통업 특성상 휴일 근무가 있다 보니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의 선거 참여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는 제19대 대통령 선거의 참여율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자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