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부터 5월7일까지, 궁중문화와 왕후의 아름다움을 조명하는 '왕후의 초대'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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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3년 연속 궁중문화캠페인을 전개하며 한국 궁중문화의 아름다움을 전파한다.

    '후'는 문화재청과 함께 올해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인 29일부터 5월 7일까지 경복궁에서 왕후의 궁중문화와 왕실 여성의 물품, 한방 미용비방을 조명하는 궁중문화캠페인 '왕후의 초대'를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 왕실여성문화 체험전 △ 헤리티지 미디어아트 '왕후와의 조우' △ 해금 특별공연 '왕후의 연회'까지 황금연휴를 맞아 궁중문화축전 방문객들에게 왕후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왕실 최고여성이 머물렀던 경복궁 자경전에서는 왕실여성의 생활문화와 미용을 주제로 ‘왕실여성문화 체험전’이 진행된다.

    국가무형문화재(매듭장, 화각장, 나전장, 화혜장, 금박장, 자수장) 장인에 의해 재현되고,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직접 대여한 궁중예복, 대수머리, 당혜, 노리개, 보석함, 부채 등이 전시된다. 왕실 여성의 화장용품과 실제 왕후가 사용한 화장도구를 복제해 전시한다. 한방 메이크업 전문가와 함께 궁중 한방 메이크업도 체험해볼 수 있다.

    경복궁 자경전 전각 내부에는 약 6m의 미디어월을 설치해 헤리티지 미디어아트 ‘왕후와의 조우’를 선보인다.

    5월 2~6일엔 매일 오후 3시 30분에 경복궁 수정전에서 봄날 궁궐의 정취와 함께 왕후의 연회를 느껴볼 수 있는 ‘해금 특별공연’을 진행한다.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2015년부터 궁궐의 보존관리, 궁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후원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