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건강분야 특화된 '정관장몰' 오픈, 스타벅스. 18주년 기념 해피아워… "음료 반 값" 등
  • ▲ KGC인삼공사, 건강분야 특화된 '정관장몰' 오픈.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건강분야 특화된 '정관장몰' 오픈.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건강분야 특화된 '정관장몰' 오픈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을 포함 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기능식품(건기식)과 안심먹거리,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을 오는 18일 오픈한다.

'
정관장몰'은 총 2600여 제품이 입점됐다. 정관장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이 전체의 40%인 1000여 제품, 화장품이 450여 제품, 안심먹거리 300여 제품으로 구성돼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쇼핑몰이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물론 국내최초 보장균수 4500억 프로바이오틱스인 'VSL#3'를 비롯해 
70년 전통의 자연허브 식물성원료 기반 브랜드인 솔가의 비타민 B콤플렉스, 2017년 현재 미국 판매 1위 건기식브랜드인 가든 오브 라이프(garden of life)의 종합비타민 등 ​각 분야의 건강기능식품 중 최고의 제품들을 선정해 판매한다. 

정관장몰의 건기식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이뤄져 있다. 농수산식품 역시 '유기농', '미국 FDA' 등 정부기관에서 최소 1가지 이상의 제품인증을 받은 제품들만 판매해 
제품의 품질은 물론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정관장몰은 건기식외에도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인 '동인비'와 에스테틱 화장품 중심으로 비타민크림, 피토 테라피샴푸 등 화장품 500여종을 비롯, 
전통 항아리로 발효시킨 유기농고추장 등의 300여종의 농수산식품, 레저 및 스포츠용품 300여점도 동시에 판매한다.

박정환 
KGC인삼공사 국내사업본부장은 "믿을 수 있는 건강 관련 제품들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많았다"며 "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식품, 라이프스타일로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 하이트진로 '기린이치방' 첫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기린이치방' 첫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

  • ◇ 하이트진로 '기린이치방' 첫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일본 프리미엄 맥주 '기린 이치방시보리(이하 기린이치방)'의 국내 수입맥주 시장 내 점유율 확대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해 첫 TV 광고를 선보인다. 

    기린이치방의 첫 TV 광고 '라벨을 보면 맛이 보인다' 편은 제품 본연의 가치와 특징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기린이치방 라벨에는 첫(이치방) 즙만을 짜내어(시보리) 사용한 100% 보리 맥주라는 점을 강조했다. 젊은 층 공략을 위해 스토리가 있는 '오늘을 기린다'편 광고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주말만 기다리는 목요일 등 요일별 이야기를 담아내 젊은 층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뛰어난 맛으로 국내 맥주 애호가들의 지지를 받아온 기린이치방은 기존 고급 이미지에 친숙하고 편안한 이미지를 더해 소비자층의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기린이치방은 첫 번째 짜낸 맥즙만을 사용해 깨끗하고 풍부한 기린사의 대표 맥주다. 하이트진로가 독점 수입∙판매 계약을 맺은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8420만 병(330ml 병 기준) 판매되며 매년 30% 이상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역시 전년 동기대비 36% 증가했다.
     

  • ▲ 오비맥주 카스, 2017 대구 치맥 페스티벌 후원.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2017 대구 치맥 페스티벌 후원. ⓒ오비맥주


  • ◇ 오비맥주 카스, 2017 대구 치맥 페스티벌 후원

    오비맥주 '카스'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음식문화축제 '2017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스는 '가자! 치맥의 성지 대구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 현장에서 특수 제작한 이동형 체험공간 '프레시 스테이션(Fresh Station)'을 앞세워 카스 특유의 신선함을 알리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국내 유명 힙합 뮤지션 및 EDM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축제 기간 신선한 카스를 즐길 수 있는 '카스 판매 존'과 짜릿한 스포츠 게임이 준비된 '카스 플레이 존' 등을 운영한다. 

    프레시 스테이션에서는 맥주 패키지별 품질 유지기한 알아맞히기, 제조일 확인하는 법, 생맥주 신선하게 즐기는 방법 등 퀴즈를 통해 맥주에 대한 상식을 배우고 자연스럽게 카스의 신선함을 체험할 수 있다.

    '
    카스 브랜드 데이'로 지정된 22일과 23일에는 비와이, 슈퍼비&면도, 산이, 키썸 등 인기 힙합 뮤지션과 DJ 준코코, DJ 바가지 바이펙스써틴 등 국내 정상급 DJ들을 초청해 공연을 펼친다. 

  • ▲ 스타벅스. 18주년 기념 해피아워…
    ▲ 스타벅스. 18주년 기념 해피아워… "음료 반 값". ⓒ스타벅스


  • ◇ 스타벅스. 18주년 기념 해피아워… "음료 반 값"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전국 1050여개 매장(오션월드점, 오션월드입구점, 설악워터피아점, 마장휴게소점, 인천공항중앙점, 인천공항입국점, 인천공항랜드점, 인천공항출국점 제외)에서 고객 감사 해피아워 이벤트를 실시하고 음료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해피아워 이벤트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개점 18주년을 기념해 실시되며 매장에서 바리스타가 제조해 제공하는 음료를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할인혜택으로 구매 가능한 음료 수는 하루 1인 1회 총 3잔이며 드라이브 스루 매장의 경우 구매 가능한 음료는 차량 1대 당 총3잔으로 제한된다. 스타벅스 리저브, 리저브 콜드 브루, 피지오, 청담스타점 전용음료, 아포가토, 병음료 등 일부 음료는 해당 이벤트에서 제외된다. 

    해피아워 이벤트를 통한 음료 구매 시에도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대상 별 적립 혜택은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통신사 멤버십 제휴 혜택이나 모바일 상품권 및 사이렌 오더는 해피아워 이벤트 시간 중에는 이용할 수 없다. 엑스트라(샷, 시럽, 휘핑크림 등의 추가) 적용시 발생하는 추가금액(600원)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며 기타 중복 할인도 적용되지 않는다. 

    스타벅스는 1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You are My(오 허니 케이크)'를 30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케이크 구매 시 케이크를 장식할 수 있는 '18주년 갈랜드'를 증정한다. 
    해당 상품은 사이렌 오더 홀케이크 예약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18일부터 24일까지, 수령은 25일부터 31일까지 가능하다. (제주도 전 매장, 미군부대 전 매장, 인천공항입국점, 인천공항중앙점, 인천공항출국점 등 일부 매장 수령 불가)

  • ▲ 농심 '새우깡', 패션브랜드 '에잇세컨즈'와 컬래버레이션. ⓒ농심
    ▲ 농심 '새우깡', 패션브랜드 '에잇세컨즈'와 컬래버레이션. ⓒ농심


  • ◇ 농심 '새우깡', 패션브랜드 '에잇세컨즈'와 컬래버레이션

    농심이 삼성물산 패션브랜드 에잇세컨즈와 손잡고 여름 시즌 한정판 패션아이템 45종을 선보인다. 
    콘셉트는 '썸머 프렌즈'로 '새우깡' 이미지를 위트있게 재해석한 티셔츠, 스커트, 에코백, 양말까지 총 45가지 패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썸머 프렌즈 아이템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새우깡 패키지 모양의 쇼핑백에 제품을 담아줄 예정이다. 

    농심은 지난 2012년 세계적인 패션브랜드 유니클로와 손잡고 신라면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 '신라면 UT'를 판매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스테디셀러 새우깡 역시 브랜드에 활력을 부여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자 패션브랜드 에잇세컨즈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 
                   

    새우깡 에잇세컨즈 썸머프렌즈 콜렉션은 17일부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공식 온라인몰 'SSF SHOP'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20일부터는 서울 명동, 강남, 가로수길, 타임스퀘어 등 전국 22개 에잇세컨즈 매장에서 살 수 있다. 

    농심은 새우깡과 에잇세컨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친구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페이스북에 이벤트를 함께 함고 싶은 친구를 태그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새우깡 티셔츠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농심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SPC그룹, 캐릭터 피규어 음료 '보툰' 출시. ⓒSPC그룹
    ▲ SPC그룹, 캐릭터 피규어 음료 '보툰' 출시. ⓒSPC그룹


  • ◇ SPC그룹, 캐릭터 피규어 음료 '보툰' 출시

    SPC그룹이 음료 용기 뚜껑에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를 적용한 신개념 음료 '보툰(Botoon)'을 출시했다. '
    보툰'은 '보틀(bottle, 음료병)'과 '카툰(cartoon, 만화)'을 조합한 이름으로 '보틀 위에 올린 카툰'이라는 의미다. 쉽게 버려지는 음료 용기 뚜껑을 레고(Lego)처럼 자유롭게 쌓거나 분리할 수 있는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보툰은 매년 새로운 캐릭터와 협업한 블록 피규어를 한정판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첫 협업 캐릭터는 애니메이션 '슈렉'에 등장하는 슈렉(믹스베리 맛), 진저맨(사과 맛), 장화신은 고양이(트로피칼 맛) 등 3가지다. 보
    툰은 전국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에서 판매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2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