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우유배달 독거노인에 의료 서비스 제공,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이색 빨대 '마이스트로우' 캠페인 등
  • ▲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강북삼성병원의 참여로 은평구 지역 어르신들에게 의료 지원을 제공하게 됐다. ⓒ매일유업
    ▲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강북삼성병원의 참여로 은평구 지역 어르신들에게 의료 지원을 제공하게 됐다. ⓒ매일유업


◇ 매일유업, 우유배달 독거노인에 의료 서비스 제공 

매일유업이 우유 배달을 통한 어르신 돌봄 및 고독사 예방 활동에서 나아가 의료 서비스가 결합된 '고독사 예방지원 시스템’을 구축한다.

매일유업은 지
난 13일 옥수동중앙교회에서 호용한 목사와 우아한형제들,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이 참석한 가운데 은평구 지역 어르신의 우유 배달과 의료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지원을 받는 지역은 서울 시내 10개구가 됐으며 은평구 지역은 강북삼성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됐다. 

강북삼성병원은 고관절, 녹내장, 심장수술, 식도암, 전립선암, 췌장암, 개두술 등 노인 관련 중증질환 중심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월 지역의 추천을 받아 어르신 2명의 검사, 입원, 수술 등 치료시 발생하는 비용을 지원한다. 

독거노인에게 우유를 통해 안부와 돌봄 활동을 펼치는 우유 배달 사업은 2003년 옥수중앙교회의 봉사활동으로 시작해 2015년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로 발전했다. 우유 배달 활동은 매일 독거노인 가정에 유제품을 배달하고 제품이 2개 이상 방치되면 배달원이 교회나 가족, 주민센터 등 유관 기관에 통보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비상시 적절한 조치가 취해질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다. 

2013년부터 참여한 우아한형제들은 지역 확대와 사단법인 설립, 홈페이지 제작 지원 등 가장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일유업은 2016년부터 지원을 시작해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지원하고 관계사인 폴바셋에서 모금활동을 진행하는 등 회사별로 특화된 활동으로 사업에 활력을 더해왔다. 

후원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이색 빨대 '마이스트로우' 캠페인. ⓒ빙그레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이색 빨대 '마이스트로우' 캠페인. ⓒ빙그레

  •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이색 빨대 '마이스트로우' 캠페인

    빙그레가 바나나맛우유에 사용되는 빨대를 소재로 한 이색 캠페인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0일부터 시작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마이스트로우(My Straw) 캠페인' 온라인 영상 광고 조회수가 14일 현재 200만을 넘어섰다.

    '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은 연인끼리 사용할 수 있는 '러브 스트로우', 누워서 마실 수 있는 '링거 스트로우', 일반 빨대보다 직경이 4배 큰 '자이언트 스트로우', 분무기 형태인 'SOS 스트로우' 등 다양하고 기발한 빨대로 바나나맛우유를 마시는 영상 5편을 게시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를 마실 때 빨대로 마시는 경우가 많다는 것에 착안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바나나맛우유는 1974년 출시 이후 누적판매 약 68억개로 지난해에만 1950억 원이 팔렸다. 연간 3억개가 팔리며 빨대만 해도 연간 2억개가 소요된다. 

    빙그레는 이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선호도가 높은 '러브 스트로우', '링거 스트로우', '자이언트 스트로우' 3종을 오는 17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을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오프라인에서는 8월부터 바나나맛우유 플래그십 스토어인 '옐로우 카페' 동대문점과 제주점에서 판매한다. 

  • ▲ bhc치킨, 최대 10% 가격 인하 연장. ⓒbhc
    ▲ bhc치킨, 최대 10% 가격 인하 연장. ⓒbhc


  • ◇ bhc치킨, 최대 10% 가격 인하 연장

    bhc치킨이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치킨 가격 인하를 연장한다. 

    박현종 bhc치킨 회장은 지난 12일 개최한 bhc 독자경영 4주년 기념 간담회를 통해 "독자경영 이후 원칙과 준법 경영은 물론 가맹점과의 상생을 기업의 최고 가치로 두고 실천해 오고 있다"며 "아직 AI가 완전히 소멸하지 않은 것 같아 가격 인하를 한시적으로 연장할 것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6월 AI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양계농가와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가맹점주의 피해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충실하고자 한 달간 가격 인하 했다. 현재 AI가 종식되지 않았고 독자경영 4주년 나눔과 상생경영의 원칙을 추구하고자 치킨 가격 인하를 한 달 연장하기로 했다. 

    가격 인하 메뉴는 bhc치킨의 신선육 주력 메뉴인 '뿌링클 한 마리', '후라이드 한 마리', '간장골드 한 마리'이며 할인율은 최대 10% 수준으로 1000~1500원 가량이다. 

    bhc치킨 본사는 할인 금액을 가맹점에 전가하는 것이 아니라 본사가 모든 부분을 부담함으로써 가맹점주가 전혀 손해를 보지 않는 시스템이다.

  • ▲ 오비맥주 프레시 어택. ⓒ오비맥주
    ▲ 오비맥주 프레시 어택. ⓒ오비맥주


  • ◇ 오비맥주 '카스', '프레시 스테이션' 이벤트

    오비맥주는 올 여름 젊음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프레시 어택(Fresh Attack)'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스의 차별화된 제조 공정을 보여주기 위해 카스 병 제품의 시각적 특징을 살려 특수 제작한 이동형 체험공간 '프레시 스테이션'은 서울 홍대 어울림마당(7월14일), 대구 치맥 페스티벌(7월19일~23일), 지산 락 페스티벌(7월28일~30일), 부산 락 페스티벌(8월11일~13일) 등 축제 현장을 찾는다.

    '
    프레시 스테이션'에서는 맥주 패키지별 품질 유지기한 알아 맞히기, 제조일 확인하는 법, 생맥주 신선하게 즐기는 방법 등 퀴즈를 통해 맥주에 대한 상식을 배우고 자연스럽게 카스의 신선함을 체험할 수 있다. SNS 인증샷 이벤트와 시원한 물총쏘기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프레시 스테이션'을 무대로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유명 가수와 래퍼들의 공연과 비보잉, 비트박스 등의 흥겨운 공연도 펼친다. 


  • ▲ SPC삼립, 빚은 '천원의 행복' 프로모션. ⓒSPC삼립
    ▲ SPC삼립, 빚은 '천원의 행복' 프로모션. ⓒSPC삼립


  • ◇ SPC삼립, 빚은 '천원의 행복' 프로모션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브랜드 '빚은'이 '천원의 행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빚은 매장에서 여름에 먹기 좋은 떡을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다. 행사 제품은 '우리쌀 찜케익'과 '부드러운 찜케익' 2종이다.

    '
    우리쌀 찜케익'은 우리쌀을 막걸리로 발효시킨 떡으로 진한 초코칩이 들어있는 '초코맛', 상큼한 '블루베리맛', 달콤한 '애플&망고맛' 3가지이며 가격은 각 1800원이다.

    '
    부드러운 찜케익'은 증기로 쪄 촉촉한 식감이 일품인 간식 케익으로 향긋한 쑥 향이 특징인 '부드러운 쑥 찜케익', 달콤한 고구마가 들어간 '부드러운 고구마 찜케익', 백설기까지 총 3종이다. 가격은 각 13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