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대장부', 캐나다 시장 진출, 오비맥주, 글로벌 특허 받은 '프레시 탭' 카스 캔 맥주에 적용 등
-
-
-
-
▲ 롯데주류 '대장부', 캐나다 시장 진출. ⓒ롯데주류
◇ 롯데주류 '대장부', 캐나다 시장 진출
롯데주류는 '대장부' 약 1만2000병(1상자=6병)의 선적을 완료하고 이달 말부터 캐나다 시장에 진출한다. 수출되는 대장부는 알코올 도수 25도에 375ml 용량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장부 25'와 같은 제품이다.
롯데주류는 교민 시장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소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고 '대장부' 특유의 향과 깔끔한 맛이 해외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해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미국(1만2000병)과 대만(6500병)에 진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6월에는 미국 최대 규모의 주류 품평회인 'SIP(Sprits International Prestige)'에서 소주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
-
-
▲ 오비맥주, 글로벌 특허 받은 '프레시 탭' 카스 캔 맥주에 적용. ⓒ오비맥주
◇ 오비맥주, 글로벌 특허 받은 '프레시 탭' 카스 캔 맥주에 적용
오비맥주는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캔 맥주를 훨씬 더 편리하게 따를 수 있는 '프레시 탭(Fresh Tab)' 기술을 카스 캔 맥주에 적용한다.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가 보유한 특허 기술인 '프레시 탭'은 일반 캔과 달리 캔 상단에 별도의 작은 숨구멍(벤트 홀, Vent Hole)을 특수 설계해 음용 시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장치다. 캔을 개봉한 후 뒤쪽에 위치한 작은 탭을 한 번 더 눌러주면 공기 순환을 도와주는 작은 환기구가 열리고 이를 통해 맥주의 흐름이 원활해져 일반 캔 맥주와는 차별화된 음용감을 선사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프레시 탭은 기존의 캔 뚜껑보다 7.4% 가벼운 친환경 포장재"라며 "프레시 탭을 적용한 카스 캔 제품 출시는 수입맥주의 공세가 거세지는 국내 맥주시장에서 카스 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프레시 탭을 적용한 카스 후레쉬 캔 제품을 이달 21일부터 서울과 수도권 일부 지역 이마트(가양점, 은평점, 파주 운정점, 용산점, 죽전점, 용인점, 가든파이브점, 광교점, 성남점, 계양점 등)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인 후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한다.
◇ 오뚜기, 알싸하고 고소한 '와사비마요볶이' 출시
오뚜기가 알싸한 와사비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마요네스가 어우러진 '와사비마요볶이'를 출시했다. 최근 알싸한 향과 톡 쏘는 매운맛이 특징인 '고추냉이맛'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와사비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와사비는 코를 자극하는 매운맛으로 그 맛이 혀에 남지 않아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으로 느끼함을 잡아주고 산뜻한 맛을 내는 효과가 있다.
오뚜기 '와사비마요볶이'는 향긋하고 알싸한 생와사비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마요가 맛있게 조화된 제품이다. 와사비마요볶이에 들어있는 와사비마요는 와사비류 시장 점유율 1위(2016년 전체, 링크아즈텍 기준 53.7%)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오뚜기 생와사비와 오뚜기 마요네즈를 사용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와사비소스'와 '와사비드레싱'도 함께 출시했다. 와사비마요볶이는 중량 115g 1600원,
와사비소스 250g 2850원, 와사비드레싱 210g 2450원이다.
-
-
-
▲ 오미남 오미녀 키스미 크림 스트로베리. ⓒ남양유업
◇ 남양유업 가공유 신제품 '오미남 오미녀' 출시
남양유업은 독특한 다섯가지 맛으로 무장한 신제품 가공유 '오미남 오미녀'를 출시했다. 단맛 위주의 가공유에서 벗어나 달콤한맛, 쓴맛, 신맛, 매운맛, 짠맛을 기본 콘셉트로 잡았다.
딸기를 그대로 갈아넣은 딸기퓨레가 들어가 달콤한 맛이 특징인 '키스미크림 스트로베리', 기존제품 대비 벨기에 초콜릿이 4배나 더 들어간 다크초콜릿의 진한 쓴맛의 '와일드 다크 카카오', 레몬과 라임과즙을 넣은 상큼한 신맛의 '프레쉬 토네이도 레몬라임', 건강소재로 알려진 강황성분 커큐민이 들어간 매운맛 '스파이시 정글 바나나', 밀크카라멜을 사용해 부드러운 짠맛을 내는 '러브미 솔티 카라멜' 등 세상에 없던 새로운 맛을 제품명에 담았다.
5가지 제품 모두 청정목장에서 관리된 젖소에서 나온 1A등급 원유에 논산딸기퓨레, 벨기에 초콜릿, 뉴질랜드 천일염 등을 사용했다. 300ml용량에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이다.
남양유업은 '오미남 오미녀'의 홍보를 위해 모 방송프로그램에서 커플로 나온 공명과 정혜성을 모델로 발탁했으며 편의점에서는 7월 한달간 2+1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
-
-
▲ 스타벅스, 2017년 3분기 신입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 2017년 3분기 신입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7년 3분기 장애인 채용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장애인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하반기 50명 이상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신규 고용하며 취약 계층의 채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입사 희망자는 모집 기간인 오는 17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사이트 또는 장애인고용토털사이트 간편 우리지사 채용정보를 방문해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이후 면접 전형과 최대 5주간의 장애별 맞춤 바리스타 교육 과정 이수 후 최종 평가를 거쳐 9월 중 입사하게 된다.
스타벅스는 장애인이 서비스직에 부적합하다는 사회적 편견을 깨고 지난 2007년부터 장애인 채용을 시작해 2012년에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체계적인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한 직업훈련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청각, 지적, 정신, 지체 등 총 203명의 장애인이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근로자수는 395명으로 전체 임직원 대비 장애인 고용율은 3.0%이다. 이 중 중증은 156명, 경증은 47명으로 차별 없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부여해 중간 관리자 직급 이상으로 37명이 근무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16년 4월 개최한 장애인 고용 촉진 대회에서 유공 포상을 수상했으며 2015년 8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발표한 2015년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에 선정됐다.
-
-
-
▲ 롯데칠성음료, '립톤 스페셜 블렌드 티'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립톤 스페셜 블렌드 티'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영국 126년 전통의 글로벌 1위 차 브랜드 '립톤'의 노하우를 담은 블렌딩티(Blending Tea) '립톤 스페셜 블렌드 티' 2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홍차(블랙티)', '녹차(그린티)'에 과일주스, 꿀향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한 블렌딩티로 '깊은 풍미의 홍차와 녹차에 과일의 상큼함이 퐁당! 새롭게 즐기는 립톤 스페셜 블렌드 티'라는 콘셉트로 출시됐다.
500ml 용량의 페트병에 담긴 '립톤 스페셜 블렌드 블랙티'와 '립톤 스페셜 블렌드 그린티' 2종의 가격은 편의점 기준 1800원이다.
-
-
-
▲ 무학, 스페셜 패키지 '좋은데이' 여름 한정판 출시. ⓒ무학
◇ 무학, 스페셜 패키지 '좋은데이' 여름 한정판 출시
무학의 대표 순한소주 브랜드 '좋은데이'가 여름을 맞아 4가지의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된 좋은데이를 여름 한정판을 출시한다.
좋은데이 한정판은 해운대와 광안리, 동백섬 등 부산 지역의 명소를 일러스트화해 적용했다. 각 패키지에는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바다를 포함해 스카이블루와 네이비블루, 핑크색 등을 활용해 알록달록한 느낌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좋은데이' 캘리그라피와 'Good Day' 낙관은 지난 5월부터 적용된 리뉴얼 상표를 그대로 적용했다. 캘리그라피는 좋은데이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한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가독성과 주목성을 높여 젊고 친근한 이미지를 더해 제작됐다. 'Good Day' 낙관은 외관형태를 보완해 가독성을 높였고 부드러운 소주라는 브랜드의 특징과 장점을 최대한 드러나도록 완성됐다.
-
-
-
▲ KGB, 국내 첫 한정판 'KGB 글로우 레몬' 출시. ⓒKGB
◇ KGB, 국내 첫 한정판 'KGB 글로우 레몬' 출시
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의 저도수 RTD 보드카 브랜드 KGB가 국내 출시 18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KGB 글로우 레몬(KGB Glow Lemon)'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KGB 글로우 레몬'은 KGB만의 유니크한 감각을 보여주는 트렌디한 붉은 색의 병 패키지로 꾸며졌다. 패키지의 중앙에 별 모양과 이어지는 별자리로 KGB의 키 비주얼을 강조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다. '네비게이트 더 나이트(Navigate the night)'를 브랜드 테마로 밤하늘의 별자리를 수놓은 듯 꾸며진 'KGB 글로우 레몬'은 UV 빛을 받으면 형광으로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KGB 글로우 레몬'은 KGB 레몬과 같은 맛으로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산뜻한 레몬 향과 보드카가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상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5도, 가격은 맥주 전문점 기준 5000~7000원대이다.
◇ 아티제, 여름 시즌 한정 프리미엄 음료 '발로나 더블 초콜릿' 출시
카페 아티제가 프랑스 발로나 초콜릿과 우유만으로 맛을 낸 시즌 한정 프리미엄 음료 '발로나 더블 초콜릿'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시럽이나 초콜릿 파우더 등 별도의 첨가물 없이 매장에서 직접 녹인 발로나 다크, 화이트 커버츄어(Couverture) 초콜릿과 우유만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발로나 초콜릿의 깊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P)사이즈 기준 5900원이이다.
프랑스 대표 초콜릿인 '발로나(VALROHNA) 초콜릿'은 까다롭게 선별한 고품질의 카카오 원두를 전통적인 방법으로 제조해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초콜릿 특유의 독특한 풍미가 특징이다. 주로 세계적인 호텔 베이커리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
-
-
▲ 하남돼지집, 이태원에 다이닝바 콘셉트 매장 오픈. ⓒ하남에프앤비
◇ 하남돼지집, 이태원에 다이닝바 콘셉트 매장 오픈
하남에프앤비의 삼겹살 프랜차이즈 하남돼지집이 이태원에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오픈 했다. 연기와 냄새를 최소화한 쾌적한 공간은 물론 국내외 고객들의 입맛에 맞도록 개발한 한식일품요리 24종과 전문 테이스터가 엄선한 한식 바비큐와 어울리는 와인, 칵테일, 위스키, 수제맥주 등을 구성했다.
제대로 된 삼겹살을 선보이기 위해 신세계푸드에서 이태원점만을 위해 준비한 1+등급의 프리미엄 한돈을 원육으로 사용하고 시그니처 메뉴로 더블치즈 함박스테이크, 하남김치전, 뭉게두부김치, 찌게류와 국수류 등을 구성했다.
고깃집 특유의 냄새가 옷에 배기지 않도록 냄새 제거 및 스타일링 기능을 가진 트롬스타일러를 배치했다. 하남돼지집은 이번 이태원 매장 오픈으로 삼겹살이 모던한 공간에서 와인, 칵테일 등과도 어울리는 음식이라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인식 시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