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간편 수산캔 '계절어보' 출시, 스타벅스, 제주 특산물과 특색 반영한 전용 음료·푸드 총 9종 제주 매장서 출시 등
  • ▲ CJ제일제당, 간편 수산캔 '계절어보' 출시.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간편 수산캔 '계절어보' 출시.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간편 수산캔 '계절어보' 출시  

    CJ제일제당이 수산캔 전문 브랜드 '계절어보'를 론칭했다. '계절어보'는 '계절이 빚어낸 바다의 보물'이라는 뜻으로 별다른 조리 없이 바로 먹는 캔 간편식 콘셉트의 수산캔 제품이다. 소비자가 수산물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먹기 쉽고 요리하기 쉽고 보관하기 쉽도록 초점을 맞췄다.

    '계절어보'는 기존 수산캔 제품의 품질·편의성 등을 보완하기 위해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연구개발력을 적용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과에서 비린내를 제어하는 성분을 추출해 제품에 적용, 별 다른 조리 없이 바로 먹어도 비리지 않도록 했다. 차별화된 멸균 기술을 활용해 한 입 크기의 원물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다. 

    꽁치, 골뱅이, 꼬막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수산물로 제품을 구성해 총 5종으로 선보였다. 소비자가 캔을 따고 조리 없이 바로 반찬이나 안주로 즐길 수 있도록 단순 원물이 아닌 조림이나 특제 소스를 곁들였다. 간편식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1인분으로 선보였다.

    '
    계절어보'는 매운꽁치와 간장꽁치, 큰꼬막, 맛골뱅이, 직화골뱅이 등 총 5종이다. 매운꽁치와 간장꽁치는 3480원(120g 기준), 큰꼬막 4480원(120g 기준), 맛골뱅이와 직화골뱅이는 4480원(150g 기준)이며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스타벅스 제주 한라봉 그린 티 셔벗.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 제주 한라봉 그린 티 셔벗.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 제주 특산물과 특색 반영한 전용 음료·푸드 총 9종 제주 매장서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제주도의 특색을 반영해 지역 특산물로 개발한 전용 음료와 푸드 총 9종을 제주 지역 15개 매장에서 선보인다. 
    제주 전용 음료는 '제주 한라봉 그린 티 셔벗', '제주 여름 레모네이드', '제주 말차샷 라떼', '제주 호지샷 라떼', '제주 말차샷 크림 프라푸치노', '제주 호지샷 크림 프라푸치노' 등 총 6종이다. 

    제주 전용 푸드는 오는 18일 출시 예정으로 '제주 감귤 치즈 케이크', '당근 현무암 케이크', '한라봉 오름 데니쉬' 등 3종이다. 

    제주 전용 음료와 푸드는 제주 지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산물에 대한 고객 의견과 선호도 분석을 바탕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 제주 푸드의 경우 콘셉트를 정하기 위해 올해 4월에 진행한 마이 스타벅스 리뷰 및 파트너 설문에 대한 빅 데이터 분석과 현지 시장 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주 식자재인 감귤, 한라봉, 말차, 호지차, 당근과 지역 특색 이미지인 한라산, 현무암 등의 키워드를 뽑아내 상품 개발에 접목시킬 수 있었다. 선정된 제주도 대표 특산물을 활용해 제주의 자연 환경과 이미지에 어울리는 색상과 시각적 특징을 만들어내고 제품명에 반영했다.

    스타벅스는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선호도와 의견을 고려하면서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활동으로 제주 지역 특색을 담은 전용 메뉴를 지속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 ▲ 매일유업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이 11일 오전, ‘고령친화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동반협력 기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일유업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의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유업
    ▲ 매일유업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이 11일 오전, ‘고령친화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동반협력 기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일유업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의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유업


◇ 매일유업-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 고령친화사업 활성화 MOU 체결

매일유업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은 
11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에서 '고령친화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동반협력 기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규호 성남 고령친화체험관장 등 주요 관계자를 비롯한 매일유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간한 '고령친화식품 시장에 대한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기준 고령친화식품 시장 규모는 7903억원으로 2011년(5104억원)에 비해 4년 사이 54.8%나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고령화에 따라 씹는 기능, 소화기능 등이 저하돼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고령자 대상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시니어 관련 식품 시장이 급성장 하는 추세에 맞춰 고령사회 대응 관련 정보 교류 및 교육, 유·무형 인프라 상호 교류, R&D(연구개발) 협업 등 고령친화사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 ▲ 설빙, 센다이에 일본 3호점 오픈. ⓒ설빙
    ▲ 설빙, 센다이에 일본 3호점 오픈. ⓒ설빙


  • ◇ 설빙, 센다이에 일본 3호점 오픈

    설빙이 지난 7일 일본 센다이 지역에 일본 3호점 '설빙 센다이점'을 오픈했다. 
    설빙 센다이점은 설빙이 지난해 3월 일본 현지 기업인 엠포리오(EMPORIO)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6월 하루주쿠점을 오픈한 후 지난 2월 후쿠오카 텐진점에 이어 문을 연 3번째 매장이다. 

    센다이는 일본 미야기현의 현청 소재지이자 도호쿠 지방의 최대도시로 대형 백화점과 쇼핑몰을 비롯해 작은 상점들이 많아 쇼핑천국으로도 불리는 지역이다. 

    설빙 센다이점은 센다이역 내 쇼핑몰 'S-PAL Sendai' 2층에 약 90석 규모로 문을 열었다. 'S-PAL Sendai'는 다양한 맛집과 특산물 점포 등으로 가득 찬 곳으로 쇼핑객과 여행객 등 유동인구가 많아 높은 인기가 예상되는 곳이다. 

    일본 진출 약 1년 만에 3개 매장을 오픈한 설빙은 1호점 하라주쿠점과 2호점 후쿠오카 텐진점의 월 평균 매출이 약 2억원을 달성할 정도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 투썸플레이스, '스페셜 원두' 전용 라떼 2종 출시.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스페셜 원두' 전용 라떼 2종 출시. ⓒ투썸플레이스


  • ◇ 투썸플레이스, '스페셜 원두' 전용 라떼 2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오는 12일부터 스페셜 원두의 맛과 향에 최적화된 '스페셜 원두' 전용 라떼(Latte) 2종을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 '스페셜 원두;는 에티오피아 등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 해 풍부한 과일 향과 상쾌한 산미가 특징이다. 스페셜 원두 전용 라떼는 스페셜 원두 커피의 향미에 잘 어울리도록 우유 외 생크림, 오렌지 등을 넣어 고소함과 달콤한 뒷맛을 강조했다.

    표 제품인 '투썸 시그니처 라떼'는 우유와 함께 생크림을 넣어 한층 부드럽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투명한 전용잔에 담아 제공해 커피와 우유가 자연스럽게 섞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오렌지 블라썸 라떼'는 구운 오렌지 시럽을 사용하고 생오렌지를 잘라 올려 오렌지 특유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스페셜 원두 전용 라떼는 전국 872개 매장 중 스페셜 원두를 취급하는 600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2014년 8월부터 고객이 두 가지 원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원두 이원화' 서비스를 도입해 적용 매장을 확산해가고 있다. 고객은 깔끔하고 산뜻한 맛의 '스페셜' 원두와 콜롬비아∙과테말라 등 중남미 산지 원두를 다크 로스팅 해 진하고 깊은 풍미의 '오리지널' 원두 중 원하는 하나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 ▲ 파스쿠찌, 이색 과일 활용한 '프룻티 스파클링' 3종 출시. ⓒ파스쿠찌
    ▲ 파스쿠찌, 이색 과일 활용한 '프룻티 스파클링' 3종 출시. ⓒ파스쿠찌


  • ◇ 파스쿠찌, 이색 과일 활용한 '프룻티 스파클링' 3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여름철을 맞아 스파클링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깔라만시 스파클링', '베리체리 스파클링', '콜드브루 프룻티 스파클링'으로 이색 과일을 활용해 상큼하면서 청량감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 한정 메뉴로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

    '
    깔라만시 스파클링'은 레몬보다 비타민C가 30배 더 많은 '깔라만시'를 통째로 넣어 특유의 새콤한 맛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베리체리 스파클링'은 달콤한 체리 과육이 들어간 스파클링 음료에 블루베리를 넣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모두 라지(L) 사이즈로 제공되며 가격은 5800원이다.

    '
    콜드브루 프룻티 스파클링'은 체리가 들어간 '프룻티 스파클링'과 콜드브루를 혼합해 콜드브루 특유의 청량한 맛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지(L) 사이즈로 가격은 6000원이다.

    파스쿠찌는 해피포인트(해피앱)에서 여름맞이 릴레이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서프라이즈 빙수 6종', 17일부터 23일까지 '콜드브루 음료 4종', 24일부터 30일까지 '프룻티 스파클링 3종'을2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매주 3만명씩 선착순으로 배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