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자본 1억원 금융위 인가 1호 업체일반인 맞춤형 1:1 온라인 서비스 강점
  • ▲ ⓒ NH투자증권
    ▲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투자자문업체 '포트윈 투자자문'과 업무 위·수탁 계약을 지난 18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포트윈 투자자문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자기자본 1억원인 투자자문업 라이선스를 최초로 인가받은 업체다.

    앞서 금융당국은 투자자문업 활성화를 위해 최소 자기자본 요건을 5억원에서 1억원으로 낮추고 펀드, 파생결합증권, RP, 예금 등 일부 금융상품에 한정해 자문할 수 있는 투자자문업을 신설했다.

    이후 지난 5월 초 자본시장법 시행령 통과 후 포트윈 투자자문은 최소 자기자본 1억원인 투자자문업자로는 최초로 인가를 받았다.

    표윤봉 포트윈 투자자문 대표는 "일반 대중이 생애설계를 통해 미래 필요한 자산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ETF와 펀드 등 간접투자상품만으로도 충분하다"며 "포트윈 투자자문의 목표는 고객의 인생 계획을 실현하는 것으로 고객 스스로 합리적인 삶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고 고객이 설정한 인생계획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정적인 장기투자자문 실행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포트윈 투자자문은 ‘생애맞춤형 자산관리’ 시스템(특허 제10-1594921)을 개발∙운영중인 ㈜이재원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자체 플랫폼을 구축하고 일반 대중에게 필요한 1:1 온라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생애맞춤형 자산관리란 각 가정이 생애 전체의 인생시뮬레이션 결과를 바탕으로 재무적 장단점을 확인하고 맞춤형 자산배분을 통한 투자자문으로 미래 재무적 상황을 개선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안인성 디지털고객본부장은 “투자자문업 활성화 기본 취지에 맞게 일반투자자도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자문서비스를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제휴 자문사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려 자문업 활성화 및 시장 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